본문 바로가기
정신문화대국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by 덕인 2023. 4. 17.
반응형

지구촌 인류의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삶의 8진법을 세계 방방곡곡(坊坊曲曲)에 전파하기 위하여, 꿈꾸고 사랑하고 열렬히 행하기 위해, 지금 바로 자신의 게으른 윤리 의식을 깨워야 했습니다.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모든 사람은 자신을 살피는 마음에 의하여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는 대로 살아가는 것입니다.

지금 우리는 급격하게 변화하는 세상속에서 우리는 무엇을 배워야 할지, 누구와 관계를 맺어야 할지조차 헷갈려 하고 있습니다. 세상은 풍요해지고 살기 편해졌다는데 사람들은 정작 그것이 자신에게는 해당하지 않는 것 같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세상이 변할 때 나는 어디에 있었는가?

사람의 마음속에는 무엇이 있는가? 위대하라 그리고 남들을 위대하게 해주라. (Be great and make other great.)

나는 누군가 시키는 대로 일하고 지침을 따라 움직이고 생계를 이어나가기 위해 일자리를 찾아 헤매는, 그저 그런 생활의 연속 이었는가? 인간은 음식, 물, 숨쉬기, 의료 등 생존에 필요한 것들을 통해 살아남으며, 돈을 벌어서 생활비를 충당하고 가족을 지원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사람은 단순히 살아남기 위해서만 살지 않습니다. 나는 인간 안에 있는 것은 사랑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자신이 원하는 일을 하며 자아실현(自我實現)을 해나가기 위해 노력합니다. 또한 가족, 친구,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사회적으로 의미 있는 일을 하며 성취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각자가 자신만의 가치관과 이상을 추구하며, 그것을 실현하며 살아가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나는 지금 어디에 서 있는가?

지구촌 인류의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

우리 자신에게 주어지지 않은 것은, 자기 몸에 무엇이 필요한가? 하는 지식을 알지 못합니다. 모든 사람은 자신을 살피는 마음에 의하여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사랑으로써 살아가는 것입니다. 이제야말로 나는 깨달았습니다. 모두가 자신을 걱정함으로써 살아갈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다만 인간들이 그렇게 생각하는 것일 뿐, 사실은 겸손과 나눔! 사랑과 봉사의 실천에 의해 살아가는 것입니다. 

내가 진정으로 하고 싶은 게 무엇인지, 내 삶에 진정으로 필요한 것은 또 무엇인지, 내가 진정으로 소중히 여겨야 할 것들은 무엇이며, 그 소중한 것들을 위해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에 대해 너무 무심하고 소홀하지 않았던가? 나는 누구인가? 왜 사는가?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지금 우리가 사는 세상이 유일한 시스템일까?

글로벌리더 창조경영자 과정 주 1회 3시간(18시 30분~21시 30분) 12주 코스 수강료 1,980,000원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해야 할지도 알 수 없고, 하고 있는 일을 열심히 할 수도 없습니다. 무엇을 위해, 왜 살아야 하는지도 모르는데 어떻게 삶을 열정적으로 살 수 있겠는가? 아무리 바쁘게 산다 한들 그 이유를 모르고 산다면 그러한 삶이 무슨 의미가 있을까? 이 모든 것은 선택의 문제입니다. 자신의 길을 헤쳐나가면서 그 길에서 가치를 만들어낼 것인가? 문제는 길을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우리는 그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목적이 있어야 이유가 생기고, 이유가 있어야 방법이 떠오릅니다. 내가 누구인지, 무엇을 위해 살아야 하는지를 안다면, 시행착오(施行錯誤)를 겪더라도 실망하지 않고 후회하지도 않으면서 꿋꿋하게 앞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지구촌 인류의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삶의 8진법이 의도하는 바가 바로 그것입니다.

지구촌 인류의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

과거나 미래가 아닌 현재에 집중하라고 말하는 것도 그 때문입니다. 과거나 미래는 우리가 통제할 수 없는 것이고, 오직 현재만이 우리의 손 안에 있다는 말입니다. 생각이나 사상을 통해 우리가 가장 먼저 찾아야 할 것은 삶의 이유이자 목적입니다. 나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꿈꾸고 그것을 실현하는 사람인가? 상호작용을 하는새로운 방법, 감정을 전달하는 새로운 길, 관계를 맺는 새로운 통로를 찾는 사람인가? 당당하게 '예' 라고 답하고, 그런 사람이 바로 '나'라고 이야기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내가 왜 사는지 사는 이유를 알아야, 하고 싶은 것을 찾을 수 있고, 그 일에 열중할 수 있으며, 시련이 닥쳐도 살망하거나 후회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는 이유를 모르는 사람에게 성공도 돈도 권력도 명예도 결국엔 무의미한 것이 되고 맙니다. 나의 열정이 나의 일을 통해 표현되는가? 

기본으로 돌아가라. (Back to the basic.)

"기본으로 돌아가자!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 내가 세상에서 보고 싶었던 것이 무엇인가? 그리고 그것을 만들고 창조해야 한다." 지구촌 인류의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삶의 8진법 '거룩한 삶의 8가지 원칙'  책을 통해 자신만의 '삶의 방향'을 찾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가치는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선택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경제적 자유, 선각자, 글로벌리더가 되기 위한 근본적인 조건은 선택입니다. 

절대 없어서는 안될 사람,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능력이 필요할까? 오늘은 선택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입니다. 자신의 관점을 바꿀 것인가, 그대로 유지할 것인가? 진정한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자신의 삶을 살 것인가? 아니면 다른 사람의 일에 끌려다닐 것인가?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선택은 바로 자기 자신의 몫입니다.

불행 끝 행복 시작! 실패 끝 성공 시작!

정신문화대국 자유대한민국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을 간단하게 설명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인간미(人間味)·도덕성(道德性)·예의범절(禮儀凡節)의 토대 위에 겸손과 나눔, 사랑과 봉사의 실천으로 가정적으로 행복한 삶, 경제적으로 풍요로운 삶, 봉사적으로 자비로운 삶, 사회적으로 책임지는 삶, 신체적으로 건강한 삶, 여가적으로 즐거운 삶, 정신적으로 거룩한 삶, 지성적으로 지혜로운 삶을 실현하기 위하여,

정직하고 진실하게 청렴하고 공정하게 성실하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가치있고 품격 있는 나, 현명하고 보람있게 살아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나, 우아하고 거룩한 인생을 추구하는 나! 정신문화대국 자유대한민국 통일을 위해 조화롭고 창조하는 삶을 살다가 사회에 유산을 남기는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