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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화의 철학

본래의 마음 화엄경(華嚴經) 약찬게(略纂偈)

by 덕인 2023. 7.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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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래의 마음 화엄경(華嚴經) 약찬게(略纂偈)

오늘은 진정한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삶의 8진법으로 내 안에 있는 본래의 마음을 찾아야 한다. 자신의 마음 안에 있는 보배 창고에 산더미 같은 보배 즉 본래의 마음은 일체를 다 갖추었으므로, 조금도 부족함이 없이 사용에 자유자재(自由自在)하니 밖에서 구할 필요가 없다. 본래의 마음은 깨달아 아는 것, 견문각지(見聞覺知), 알음알이 지혜가 아닌가?

본래의 마음은 절대로 내가 안다 알지 못한다, 옳다 그르다, 이것이다 저것이다 분별시비(分別是非)에서 자기가 드러내서 남에게 이야기하겠다는 생각을 말고, 남보다 못하다는 열등의식(劣等意識)도 가지지 말라. 그러면 그대로의 보배 창고가 내 안에 갖추어져 있음을 알게 된다.

지구촌 인류의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삶의 8진법

인생이란 도대체 무엇인가? 인생은 우리가 존재하고 경험하며, 성장하고 의미를 찾아가는 유한한 여정이다. 거룩한 삶을 살기 위해 수행의 폭을 넓혀 만법의 근원을 찾고자 화엄경에서 진정한 행복과 참된 삶의 진리를 터득하고자 간절한 마음으로 꿈을 깨고 자기의 마음을 확실히 알아차리고 홀연히 깨달아 거룩한 삶의 지평을 열고자 하노라!

화엄경 약찬게는 803910만계 240만자를 7곱자 게송(대방광불화엄경, 용수보살약찬게)으로 총 770110구 요약 정리한 게송으로 화엄경은 광명이 주가 된다. 선용기심(善用基心) 모든 문제는 마음 하나 잘 쓰면 끝난다. 인생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삶의 8진법으로 거룩한 삶의 큰 원을 만드는 것이다. 화엄경의 교주는 비로자나불로서 빛을 의미한다. "스스로를 아는 것이 곧 세계를 인식하는 일" 약찬게는 화엄경을 간략하게 정리한 것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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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목과 지은이(대방광불화엄경~용수보살 약찬게) 경의 제목과 지은이 용수보살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2) 귀경송(나무화장세계해~시방일체제대성) 모든 경전은 반드시 불보살님께 먼저 예경을 드리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화엄경은 비로자나불이 주가 되기 때문에 제일 먼저 비로자나불이 나옵니다.

3) 설경인연력(근본화엄전법륜~해인삼매세력고) 경을 설하게 된 힘의 인연은 해인삼매에 기인한다는 뜻.

4) 운집대중(보현보살제대중~기수무량불가설) 보현보살을 위시한 보살 대중과 39류의 화엄성중이 나옴.

5) 선지식(선재동자선지식~역부역시상설법) 화엄경 입법계품의 주인공인 선재 동자와 선지식이 나옵니다. 문수보살을 비롯하여 보현보살에 이르기까지 선지식은 모두 53분입니다.

6) 품명(육육육사급여삼~삼십구품원만교) 경이 설해진 곳, 각 품명을 소개합니다. 부처님은 7곳에서 9번에 걸쳐 39품을 설 하셨습니다.

7) 유통송(풍송차경신수지~시명비로자나불) 이 경을 믿고 수지 하면 그 초발심이 씨앗이 되어 마침내 부처님의 화장세계에 들어갈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이제 자세한 해설을 하겠습니다.

인생은 누구를 만나느냐에 따라 크게 바뀔 수 있습니다.

대방광불화엄경(大方廣佛華嚴經) : 화엄경은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깨달음을 최초로 설하신 경전이고, 약찬게는 화엄경을 간략하게 정리한 것이며, 화엄경의 대의는 "통만법 명일심" 입니다. "만법을 하나로 통해 일심을 밝힌다."라는 뜻입니다.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니련선하에서 목욕을 하시고 지금의 보드가야 대탑이 있는 보리수 아래에서 정각을 이루시고 삼매에 들어 깨달음의 내용을 살피신 후 설하신 경전입니다. 마구니들이 그냥 열반에 드시라는 유혹을 뿌리치고 해인삼매(海印三昧)에 들어 문수보살, 보현보살과 같은 상근기의 보살들에게 깨달음의 내용을 21일 동안 설하십니다. 이경은 부처님께서 일곱 군데에서 아홉 번에 걸쳐 설하신 경전으로 전체 구성은 39품으로 되어 있습니다.

"대방광불화엄경"이란 불교에서는 우주 만물의 생성과 작용의 원리를 체().().()으로 봅니다. 이를 근거로 설명하면, 1) 대(大)마음이란 것이 본래 크고 밝고 넓은 의미로 그 바탕의 크기를 말합니다. ''가 됩니다. 체는 한없이 크고 깨끗합니다. "광겸무제"로 넓고 넓어 끝이 없다는 뜻입니다.

2) ()은 법의 모양입니다. 반듯하게 갖추어진 것을 말합니다. "()으로 그 모양이 '무비방정'이라 바르지 않음이 없다는 뜻입니다.

3) ()넓고 크다는 의미로  "칭체이주'로 그 몸이 법계에 가득 차지 않음이 없습니다. 진리의 적용 범위가 넓고 크다는 의미입니다.

4) ()은 부처님, '각사현묘'여서 대방광의 진리를 깨달아 의심이 없는 것이고 우리가 도달할 최후의 경지입니다.

5) 화(華)는 만행으로 얻어진 꽃입니다. 꽃은 결실을 맺는 필요조건입니다. 그래서 성불을 위한 모든 수행과 선행의 근본인연을 "화(華)"라고 표현한 것입니다. 꽃처럼 아름다운 보살행을 상징적으로 쓰고 있으며, 법화경의 화도 같은 뜻입니다.

6) 엄(嚴)은 인과의 꽃으로 불과(佛果)의 장엄함을 말합니다. 무엇으로 장엄하냐면 복과 지혜의 행으로 합니다. 정법의 장엄으로서 원만한 것, 식법 성인으로 법신을 완성했다는 뜻입니다.

7) 경(經)'무갈용천(無竭湧泉)'입니다. 끝없는 진리의 샘솟는 물로 중생의 갈증을 없애주고 갈무리 해 주듯이 경전의 뜻을 펼쳤다는 말입니다. 진리가 끝없이 계속 이어지는 것. 이렇게 해서 대방광불화엄경이 탄생한 것입니다.

불행 끝 행복시작! 실패 끝 성공시작!

용수보살약찬게(龍樹菩薩略纂偈) : 약찬게 저자인 용수는 인도사람으로 원래 이름은 '나가르쥬나'입니다. 남인도 태생으로 부처님 열반 후 6 ~ 7백년경(기원전 2~3세기)에 살았습니다. 용수는 대승의 최고 논사로 추앙받는 분으로 대승의 논서를 제일 먼저 쓰신 분입니다. 용수는 공사상에 입각한 철학으로 중론을 중심으로 하여 중관 철학을 성립하였으며, 이를 기초로 불교의 핵심이 연기설에 있음을 간파하고, 이를 증심으로 기존의 불교를 철학적으로 분석 종합하여 대승불교를 새롭게 확립함으로써 제2의 불타로 받들어지기도 합니다.

더군다나 기존의 불교사상에서 잘 들어나지 않았던 '연기''' 같은 문제들을 그의 독특한 논증 방식으로 체계적으로 밝혀내어 불타의 근본 사상을 종합적으로 규명하신 분임.

한국자기계발연구원장 덕인 조 억제의 사명선언문

나무화장세계해(南無華藏世界海) 비로자나진법신(毘盧자那眞法身) 현재설법노사나(現在說法盧舍那) 석가모니제여래(釋迦牟尼諸如來) : 우주의 충만하사 시방 삼세 아니 계신 곳 없으신 부처님과 보살님들께 지극한 마음으로 발원하옵니다. 충만한 열림 있기를 108배 기도하옵니다.

화엄경(華嚴經) 약찬게(略纂偈) : 부처님의 가르침이 되는 자비를 실천하는 것이 중심입니다. 나의 개인 소원성취를 위한 것이 아니라 자비와 봉사를 실천하는 것이 바로 불교입니다. 화엄이란? 부처님의 가르침이 되는 진리의 근본입니다. 즉 진리라는 법의 수레바퀴를 굴린다는 뜻입니다. 거짓되지 않은 마음, 흔들리지 않은 진실된 마음이 바탕이 되어야만 근본 화엄의 수레바퀴를 굴릴 수 있는데 바로 해인삼매(海印三昧)의 힘입니다.

나는 누구인가? 왜 사는가? 어떻게 인생을 살 것인가?

대방광불화엄경 용수보살약찬게(大方廣佛華嚴經 龍樹菩薩略纂偈) '화엄경 약찬게'[대방광불화엄경]을 용수보살이 약식으로 찬탄한 게송으로 나무화장세계해 비로자나진법신(南無華藏世界海 毘盧遮那眞法身) 화장세계 바다의 비로자나 진법신과 현재설법노사나 석가모니제여래(現在說法盧舍那 釋迦牟尼諸如來) 현재 법을 설하시는 노사나 부처님과 석가모니 부처님과 일체 모든 여래와 과거현재미래세 시방일체제대성(過去現在未來世 十方一切諸大聖) 과거, 현재, 미래세의 시방에 계신 일체 모든 대성(大聖)들께 귀의합니다. 근본화엄전법륜 해인삼매세력고(根本華嚴轉法輪 海印三昧勢力故) 근본 화엄의 법륜을 굴리심은 해인삼매 다함 없는 힘 때문이도다.

해인삼매(海印三昧) 탐진치의 번뇌가 끊어진 우주의 참모습이 부처의 마음이 된 가운데, 과거와 현재 미래의 삼세(三世)의 모든 진리의 법이 바다 속에 뚜렷하게 비치는 경지를 뜻합니다. 해인(海印)은 큰 바다에 도장을 찍는다는 뜻인데 이는 하늘의 모든 것이 바다에 비추어진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아무런 걸림 없이 모든 것을 비추는 바다는 바로 부처님의 큰 깨달음의 바다입니다. 삼매(三昧)는 흔들림이 없는 지혜의 바다에 비추어진 것인데 세간의 모든 것입니다.

보현보살제대중 집금강신신중신(普賢菩薩諸大衆 執金剛神身衆神) 보현보살과 모든 보살 대중과 집금강신과 도량을 잘 지키는 신중신과, 족행신중도량신 주성신중주지신(足行神衆道場神 主城神衆主地神) 말 그대로 수행을 해나가는 족행신중과 도량을 지키는 도량신중, 성을 지키는 성신(城神) 무리의 우두머리들과 땅을 지키는 지신(地神) 무리의 우두머리들과, 주산신중주림신 주약신중주가신(主山神衆主林神 主藥神衆主稼神) 산(山)을 주관하는 산신(山神) 무리의 우두머리들과 숲을 수호하는 숲신(林神) 무리 들의 우두머리와 약을 주관하는 약신(藥神) 무리의 우두머리들과 부드럽고 맛난 음식으로 농사를 주관하는 농사신(稼神) 무리의 우두머리들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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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하신중주해신 주수신중주화신(主河神衆主海神 主水神衆主火神) 강물을 주관하는 강신(河神) 무리의 우두머리들과 바다를 주관하는 바다신(海神) 무리의 우두머리들과 물을 주관하는 물의 신(水神) 무리의 우두머리들과 불을 주관하는 불의 신(火神) 지혜의 불로써 번뇌를 소멸시키는 무리의 우두머리들과, 주풍신중주공신 주방신중주야신(主風神衆主空神 主方神衆主夜神) 바람을 주관하는 바람신(風神) 무리의 우두머리들과 허공을 주관하는 허공신(空神) 무리의 우두머리들과 방위를 주관하는 방위신(方神) 무리의 우두머리들과 밤을 주관하는 밤의 신(夜神) 무리의 우두머리들과

주주신중아수라 가루라왕긴나라(主晝神衆阿修羅 迦樓羅王緊那羅) 낮의 신(晝神) 무리의 우두머리들과 아수라왕과 가루라왕과 긴나라왕과, 마후라가야차왕 제대용왕구반다(摩喉羅伽夜叉王 諸大龍王鳩槃茶) 마후라가왕과 야차왕과 여러 용왕과 구반다왕과, 건달바왕월천자 일천자중도리천(乾達婆王月天子 日天子衆兜利天) 건달바왕과 월천자(月天子) 일천자(日天子)와 그 무리분들과 도리천왕(제석천왕)과, 야마천왕도솔천 화락천왕타화천(夜摩天王兜率天 化樂天王他化天) 야마천왕과 도솔천왕과 자기 자신의 변화를 창조하고 만들어 내고 즐기는 화락천왕과 남을 자유자재로 자유롭게 변화시키는 타화자재천왕과,

대범천왕광음천 변정천왕광과천(大梵天王光音天 遍淨天王廣果天) 대범천왕과 의사소통을 빛으로 하는 광음천왕과 근심과 걱정은 없고 오직 선정의 기쁨만 있는 몸과 마음이 청정한 변정천왕과 복덕이 광대한 광과천왕과, 대자재왕불가설(大自在王不可說) 보현문수대보살(普賢文殊大菩薩) 대자재천왕 등 한량없는 수의 신()들과 실천행을 강조하는 보현대보살과 문수대보살

동트기 전에 일어나 새날을 맞이하라.

법혜공덕금강당 금강장급금강혜(法慧功德金剛幢 金剛藏及金剛慧) 법혜 보살과 공덕림 보살과 금강당 보살과 금강장 보살과 금강혜 보살과,

광염당급수미당 대덕성문사리자(光焰幢及修彌幢 大德聲聞舍利子) 광염당 보살과 수미당 보살 대덕 성문이신 사리자와, 급여비구해각등 우바새장우바이(及與比丘海覺等 優婆塞長優婆夷) 이 분들을 도와주는 비구 해각 등과 우바새와 우바이와, 선재동자동남녀 기수무량불가설(善財童子童男女 其數無量不可說) 선재동자와 동남동녀 등 한량없이 많은 수의 사람들과

선재동자선지식 문수사리최제일(善財童子善知識 文殊舍利最第一) 선재동자의 선지식들 중 제일인 문수사리보살과, 덕운해운선주승 미가해탈여해당(德雲海運善住僧 彌伽解脫與海幢) 덕운비구와 해운비구, 선주비구와 미가장자와 해탈장자와 해당 비구, 휴사비목구사선 승열바라자행녀(休舍毘目瞿沙仙 勝熱婆羅慈行女) 휴사청신녀와 비목구사선인 승열바라문과 자행동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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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견자재주동자 구족우바명지사(善見自在主童子 具足優婆明智士) 선견비구와 자재주동자, 구족 청신사와 명지거사, 법보계장여보안 무염족왕대광왕(法寶長與普眼 無厭足王大光王) 법보계장자와 보안장자 집착이 없는 마음에 걸림이 없는 행을 통해서 중생을 제도하는 무염족왕과 얻기 어려운 지혜를 성취하는 대광왕, 부동우바변행외 여기 까지가 10행 입니다.

우바라화장자인(不動優婆遍行外 優婆羅華長者人) 부동청신녀와 변행외도 향파는 우바라장자, 바시라선무상승 사자빈신바수밀(婆施羅船無上勝 獅子嚬伸婆修密) 바시라 뱃사공과 법에 통달한 무상승 장자 사자빈신 비구니와 바수밀다여인, 비슬지라거사인 관자재존여정취(毘瑟祗羅居士人 觀自在尊與正趣) 비실지라 거사와 관자재보살 모든 집착에서 벗어난 진여상 회향 정취보살, 대천안주주지신(大天安住主地神) 대천신과 자비를 상징하는 안주 우두머리 지신(地神) 

10지의 첫 번째 선지식! 바선바유주야신(婆珊婆演主夜神) 바산바연 우두머리 밤의 신, 보덕정광주야신 희목관찰중생신(普德淨光主夜神 喜目觀察衆生神) 보덕정광 우두머리 밤의 신 기쁨의 눈으로 관찰하는 중생구제신, 보구중생묘덕신 적정음해주야신(普救衆生妙德神 寂靜音海主夜神) 널리 중생 구해주는 묘덕신과 우두머리 고요한 소리바다 밤의 신, 수호일체주야신 개부수화주야신(守護一切主夜神 開敷樹華主夜神) 일체중생 수호해주는 우두머리 밤의 신과 나무의 꽃 피워 내주는 우두머리 밤의 신, 대원정진력구호 묘덕원만구바녀(大願精進力救護 妙德圓滿瞿婆女) 큰 원 정진력으로 중생 건지는 묘덕(妙德)원만 진리의 비를 내리는 구바녀, 여기 까지가 10지의 선지식은 모두가 여성이다.  

기본으로 돌아가라. Back to the Basics.

(10지 : 기쁨에 넘치는 환희지, 번뇌 때를 벗는 이구지, 지혜의 광명이 나타나는 발광지, 지혜가 매우 치성한 염혜지, 위험한 중생들을 구제하여 해탈시키기 위한 난승지, 반야의 지혜를 실천하여 부처님의 안목을 갖추는 현전지, 남을 위해 사는 진정한 보살이 되는 길인 원행지, 수행이 완성되어 흔들림 없는 경지에서 저절로 보살행이 이루어지는 부동지, 드디어 언제 어디서나 지혜의 설법을 할 수 있게 되는 선혜지, 모든 이들을 평화세계로 인도하는 법운지)  

마야부인천주광 변우동자중예각(摩耶夫人天主光 遍友童子衆藝覺) 마야부인과 천주광 왕녀 변우동자와 중예각동자, 현승견고해탈장 묘월장자무승군(賢勝堅固解脫長 妙月長者無勝軍) 현승청신녀와 견고해탈장자 묘월장자와 무승군장자,

최적정바라문자 덕생동자유덕녀(最寂靜婆羅聞者 德生童子有德女) 최적정바라문과 덕생동자 그리고 유덕동녀, 미륵보살문수등 보현보살미진중(彌勒菩薩文殊等 普賢菩薩微塵衆) 미륵보살과 문수보살 보현보살 등 티끌같이 많은 대중들이, 어차법회운집래 상수비로자나불(於此法會雲集來 常隨毘盧遮那佛) 이 법회에 구름처럼 모여들어 항상 비로자나 부처님을 따르니, 어연화장세계해 조화장엄대법륜(於蓮華藏世界海 造化莊嚴大法輪) 연화장 세계 바다에 장엄한 대법륜으로 조화를 이루시니라.

한국자기계발연구원에서 글로벌리더 창조경영자 1만 2천명 육성한다.

시방허공제세계 역부여시상설법(十方虛空諸世界 亦復如是常說法) 또한 시방 허공 모든 세계에서 이같이 항시 법()을 설하시니, 육육육사급여삼 일십일일역부일(六六六四及與三 一十一一亦復一) 그것이 여섯품, 여섯품, 여섯품, 네품, 그리고 세품과 한품, 열한품, 한품, 또한 다시 한품해서 모두 39품이나 되네.

세주묘엄여래상 보현삼매세계성(世主妙嚴如來相 普賢三昧世界成) , <세주묘엄품><여래현상품>, <보현삼매품><세계성취품> 화장세계노사나

여래명호사성제(華藏世界盧舍那 如來名號四星諦) <화장세계품><비로자불품><여래명호품><사성제품>

광명각품문명품 정행현수수미정(光明覺品問明品 淨行賢首須彌頂) <광명각품><보살문명품><정행품><현수품>, 그리고 <승수미산정품>

수미정상게찬품 보살십주범행품(須彌頂上偈讚品 菩薩十住梵行品) <수미정상게찬품><보살십주품>, 그리고 <범행품>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

발심공덕명법품 불승야마천궁품(發心功德明法品 佛昇夜摩天宮品) <발심공덕품><명법품>, 그리고 <승야마천궁품>

야마천궁게찬품 십행품여무진장(夜摩天宮偈讚品 十行品與無盡藏) <야마천궁게찬품><십행품>, 그리고 <무진장품>

불승도솔천궁품 도솔천궁게찬품(佛昇兜率天宮品 兜率天宮偈讚品) <불승도솔천궁품><도솔천궁게찬품>

십회향급십지품 십정십통십인품(十回向及十地品 十定十通十忍品) <십회향품><십지품>, <십정품><십통품>, <십인품>

아승지품여수량 보살주처불부사(阿僧祗品與壽量 菩薩住處佛不思) <아승지품><여래수량품>, <제보살주처품><불부사의품>

여래십신상해품 여래수호공덕품(如來十身相海品 如來隨好功德品) <여래십산상해품><여래수호광명공덕품>

꿈은 이루어진다. 사람은 자신의 생각을 바꿈으로써 인생을 바꿀 수 있다.

보현행급여래출 이세간품입법계(普賢行及如來出 離世間品入法界) <보현행원품><여래출현품>, <이세간품><입법계품>의 이와 같은 품으로 이뤄졌으니 이 모든 품은, 시위십만게송경 삼십구품원만교(是爲十萬偈頌經 三十九品圓滿敎) 십만게송경을 이루고 삼십구품 원만한 가르침이다.

풍송차경신수지 초발심시변정각(諷誦此經信受持 初發心時便正覺) 이 경()을 믿고 받아서 지니고 다니며 읽고 외우면 초발심때 문득 바른 깨달음을 얻나니, 안좌여시국토해 시명비로자나불(安坐如是國土海 是名毘盧遮那佛) 이와 같은 국토의 바다에 편히 앉게 됐을 때, 이를 일러 비로자나 부처님이라 하네.

불교는 선정(禪定)을 닦는 수행하는 종교입니다. 선정이란 마음을 깨끗하게 하는 것으로 잡념을 지우고 마음을 착하게 세워야 합니다. 순수하지 못하고 진실하지 못한 마음으로는 부처님의 말씀을 깨달을 수 없습니다. 마음을 맑히지 아니하고 공부의 수행을 할 수는 없습니다.

기도 수행으로 참회하고서는 돌아서면 또 죄를 짓고, 또 참회하고 돌아서면 죄를 반복하고 우리의 손으로 하늘을 가릴 수 없고 바다를 흐릴 수 없습니다. 타인의 허물을 보기보다는 나를 점검하고 항시 악업을 행하지 않도록 착함을 이루어야 합니다.

지구촌 인류의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 세계 방방곡곡에 전파한다.

삶의 8진법이란 무엇인가? 인간미 도덕성 예의범절의 토대 위에 겸손과 나눔 사랑과 봉사의 실천으로, 가정적으로 행복한 삶, 경제적으로 풍요로운 삶, 봉사적으로 자비로운 삶, 사회적으로 책임지는 삶, 신체적으로 건강한 삶, 여가적으로 즐거운 삶, 정신적으로 거룩한 삶, 지성적으로 지혜로운 삶을 실현하기 위하여 정직하고 진실하게 청렴하고 공정하게 성실하고 정의롭게 품격있고 아름다운 언행으로 사랑하고 봉사하면서 한 세상 멋지게 살다가 사회에 유산을 남기는 것이다.

내 인생의 나침반이 될 전자책 Creative Life 창조하는 삶 경제적으로 풍요로운 삶 2023년 8월 15일 초판 발행, 저자 덕인 조 억제 일독을 권합니다. E-mail : kpeialpha@naver.com로 주문 가능합니다. 전자책 값 18,000원 입금계좌 대구은행 : 508-10-934381-5 한국자기계발연구원 

지구촌 인류의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삶의 8진법을 세계 방방곡곡에 전파한다.

지구촌 인류의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삶의 8진법을 만난 것은 인생에서 커다란 축복이다. 변화를 위한 변화가 아니라 국민 중에 덕 있고 지식 있고 애국심 있는 개인이 많이 생기는 것이다. 그렇게 하는 길이 무엇인가? 우선 나 자신이 그러한 사람이 되는 것이다. 내가 덕 있고 지식 있고 애국심 있는, 즉 지구촌 인류의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삶의 8진법을 창안하여 세계 방방곡곡에 전파하는 사람이 되면 우리나라는 정신문화대국 자유대한민국으로, 선진조국 동방의 등불 KOREA로 그만큼 힘을 더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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