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가지 프롬프트 공식을 꼭 기억해야 한다.
1. 인물(Persona) : 너는 건강 동향, 웰니스, 성인들의 운동 및 식습관에 대한 건강 관련 콘텐츠를 전문으로 다루는 의학 저널리스트야
2. 배경 설명(Context) : 이번에 내가 성인병과 예방법에 대한 유튜브 영상을 촬영하려고 해.
3. 임무 부여(Tesk) : 성인들의 3대 성인병, 각 질병에 좋은 음식과 운동법, 일상생활에서의 좋은 습관에 대해서 알려 줘.
4. 포맷 제시(Format) : 글의 개요를 작성해 주고, 클릭을 부를 명상 제목 3개를 추천해 줘.
5. 제한 조건(Constraint) : 영상 길이는 3분 이내로, 각 질병에 대한 설명은 1분 정도로 개요 및 대본을 작성해 주고, 영상 10초 이내 인트로에서 사람들의 클릭을 부를 만한 후킹을 넣어 줘.
6. 톤(Tone) : 전문성 있으면서도 성인병의 예방과 개선을 위해 끝까지 시청을 유도해야 하기 때문에 중학생이 들어도 이해하기 쉽게 알려 줘야 해.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6단계 공식을 적용한 콘텐츠 기획 프롬프트
우리는 이제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을 통해 구조화된 글쓰기가 가능해진다. 세팅된 프롬프트를 따르면서 체계적으로 작성된 글은 구조가 탄탄하며 더욱 명확해진다. 그로 인하여 내 글을 읽는 독자들로 하여금 술술 읽히는글, 이해가 잘가는 글로 인식시켜 나의또 다른 글을 계속해서 읽고 싶게 만든다.
오늘 당장 완성도 높은 글쓰기가 가능해진다. 세팅된 프롬프트 공식으로 생성된 글은 완성도가 향상된다. 이는 독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정보의 가치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 정보 전달력을 높여준다.
이미지 생성 AI인 '달리3(DAIL - E3)'와 연동해 이미지 생성이 가능한 것은 물론 텍스트의 음성 변환(TTS) 기능을 탑재했다. 5개 음성 중 하나를 선택해 다채롭게 활용할 수 있으며, 음성으로 답변을 제공해 주고 대화를 이어 나갈 수 있다. 또한 이미지 분석, 데이터 분석, 문서 업로드 및 PDF 검색 등을 지원한다.
이제 코딩 없이도 프롬프팅만으로도 누구나 손쉽게 쳇봇을 만들 수 있다. '나만의 AI'를 손쉽게 만들어 사고 팔 수 있는 시대가 된 것이다. 사용자가 챗봇과 음성 대화에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으로 애플의 시리(Siri), 삼성의 빅스비(Bixbi), 아마존으 알렉사(Alexa) 등 기존의 AI 비서 서비스와 유사하다고 생각하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듣고 말하는 것(See, Hear and Speak)으로 그 능력을 확장할 수 있게 되었
음성 채팅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iOS/iPadOS 버전 또는 안드로이드 버전의 챗GPT 앱을 다운로드해야 한다. 마이크와 스피커가 활성화되면 내가 말하는 것을 텍스트(STT)로 옮겨 주고, 챗GPT의대답도 음성(TTS)으로 변환해 주므로 번거롭게 타이핑하지 않아도 내가 궁금한 내용들을 박학다식(博學多識)한 개인 비서에게 물어보듯 대화로 자연스럽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 포인트이다.
챗GPT 음성 기능을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인물(Persona), 배경 설명(Context), 임무 부여(Tesk)의 3가지를 명확히 제시해 주면 만족도 높은 대화를 이어나갈 수 있다.
퍼스널 브랜딩의 핵심이 될 MTS 시스템은 메시지(Message), 타깃(Target), 콘탠츠(Cubject)의 세 문자 조합으로 나만의 브랜딩을 구축하는 필수 요소를 집약적으로 담은 것이다. MTS 시스템의 구조도는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포함한 거의 모든 SNS 채널을 운영하고, PDF 전자책 발행, 도서 출간을 위한 원고기획서 작성, VOD 클래스 개설을 위한 강의계힉서 작성 등 대중이 선택하는 거의 모든 콘텐츠에 적용할 수 있다.
사람 : 챗GPT에 질문 입력
생성형 AI : 챗GPT가 답변 생성
사람 : 챗GPT가 제시한 답을 최종 판단하고 결정. 3단계의 과정을 거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