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조경영자

창조적 상상력과 잠재력 특강(2)

by 덕인 2023. 11. 3.
반응형

우리는 세상을 널리 이롭게 하는 꿈을 꾸고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홍익인간(弘益人間)으로 태어났다. 꿈꾸는 것은 우리 자신을 인간답게 만드는 중요한 요소다. 사람은 꿈을 꾸고 무(無)에서 유(有)를 창조하는 능력이 주어졌다. 사람들은 큰 꿈을 꾼다. 나의 꿈 나의 인생! 위대한 꿈은 믿음이다. 우리는 태어나면서부터 무언가를 창조하고 실행하는 것을 상상한다.

새로운 시각과 결심이 에너지를 모아 신비로운 결과를 낸다는 사실을 느꼈다. 돈 벌이가 되는 행동들로 범위를 좁혔다. 단순성을 추구하고 더 작은 것! 즉, 핵심 역량에 집중했다. 명확하게 목표를 세우고, 자신의 효과 활동들이 무엇인지 성실히 찾아 나가라. 찾고 나면 큰 결과를 내는 그 작은 행위를 하는 데 시간을 집중하라. 몰입의 즐거움을 터득해야 한다. 효과 활동에 시간을 쏟으면서 내 수입은 두 배가 되었다.   

지구촌 인류의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을 창안할 수 있었던 것도 꿈과 상상력에서 출발했다. 조화의 철학과 창조의 법칙에 따라 꿈꾸고 상상하고 계획하고 창조함으로써 "거룩한 삶의 8가지 원칙" 책을 출판하게 되었다. 기쁘게 창조하고 꿈꾸는 본성에 무슨 일이 생기는가? 큰 믿음은 큰 꿈을 꾸게 한다. 큰 꿈은 큰 믿음을 요구한다. 여러 면에서 위대하고 거룩한 꿈은 믿음과 창조의 표현이다.

지구촌 인류의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

지구촌 인류의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동방의 등불 Global Dream Festival 삶의 8진법 꿈의 축제를 5대양 6대주 세계 방방곡곡에 전파하는 Global Leader 창조경영자 1만 2천명 육성한다. 경제적 자유를 누리며 인류의 성공과 행복 그리고 평화를 위해 봉사하고 헌신하는 창조경영자가 활동할 수 있도록 지구촌에 Global Business Family 센터 1,200개를 Open 한다.

나는 매일 홀로 앉아 소망들을 머릿속에 그리는 데 완전히 집중했고, 꿈이 달성된 삶을 상상했다. 이 시기 동안 나는 온전히 내 삶을 장악했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내고 정신적으로도 깨달음을 얻었다. 하지만 성공가도만 달리지는 않았다. 내가 감당하기 벅찬 일들을 겪으면서 고뇌하고, 한 순간 삶의 의욕을 잃고 바보처럼 허송세월(虛送歲月)을 보내기도 했다. 자신이 한 행동들이 눈에 보이는 성과를 올리지 못하고 있다면 최선의 활동들을 하는 데만 시간을 쓰도록 일정을 조정하라.  

위대하고 거룩한 삶을 향한 꿈을 추구하면 이런 유익을 얻는다. 믿음이 견고해 진다. 용기가 커진다. 관점이 넓어진다. 우선순위가 분명해진다. 사유가 예리해진다. 에너지를 집중할 수 있다. 생각하고 성찰하고 숙고하고 몰입함으로써 새로운 것을 창조해 낸다. 가치 있고 품격 있는 삶, 건강하고 행복한 삶, 우아하고 거룩한 삶을 추구하면 더할 나위 없는 성취감을 맛보게 될 것이다.

지구촌 인류의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

물은 낮은 곳으로 흐르고 사람은 높은 곳으로 향한다. 토머스 에디슨은 약 1만 번의 실패에도 불구하고 꿈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포기하지 않았다.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업적은 처음에는 그리고 한동안은 그저 꿈이었을 뿐이다. 참나무는 도토리에서 깨어나고 새는 알 속에서 기다린다. 그리고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은 38년의 연구와 인내심과 기다림 속의 꿈이 현실의 씨앗이 되었다.

여가 시간을 자신의 꿈에 할애할 수 없다면, 성과를 낼 씨앗도 없다는 것이다. 효율적인 시간 관리란? 중대한 결과를 가져오는 '제대로 된' 일을 하는 시간이다. 우리가 목표를 향해 똑바로 나아가게 한다. 매일 부족한 시간으로 인해 대부분의 꿈들이 죽어간다. 그래서 나는 효율적인 시간을 늘리고 생산성 향상을 위해 제대로 일정을 조정했다.   

지난 날을 돌아보면 제약회사 10년 근무 경험을 토대로 경제 호황기에 법인회사를 설립하고 대표이사로 승승장구(乘勝長驅) 기업을 확장하며 기고만장(氣高萬丈) 했던 사업이 불황과 IMF를 맞이하여, 남의 손에 회사를 넘기며 실망하고 우울해 하고 그러는 동안 실패를 겪으며 가슴이 무너져 내림을 느끼고, 한 없는 아쉬움과 안타까움으로 중국으로 진출하기로 결심하고 용기를 내야 했다. 그때 지인의 소개로 영세 사업장 영업총괄 책임자로 일을 시작하여 6시에 출근하고 밤 11시에 퇴근하며 무(無)에서 유(有)를 창조하여 출근 2개월부터 월 1억원 이상의 순수익을 올리기 시작했다.

인생은 선택의 연속이다. 잘못된 만남은 잘못된 선택에서 비롯된다.

사업계획서를 만들고 세계를 무대로 도약하기 위해 일본 산업박람회에도 참여하고, 대구 간이과세 사업장에서 수익을 창출한 돈으로 서울 송파구 잠실동에 주식회사 본사를 설립하고 부사장의 직책으로 직원 모집과 교육을 실시하고, 새로운 플랫폼을 준비하는 도중에 치졸한 소인배 악덕업주가 돈에 눈이 멀어 온갖 반칙과 편법을 동원한 꼼수로 수익금을 빼돌리기 시작한 것이다. 지인의 소개로 사람을 믿고 선택한 출발이 좋지 않았다. 세심하게 관찰하지 않은 실수로 정신적·경제적 고통과, 법정 소송으로 가슴 아픈 일들을 겪으며 엄청난 허송세월(虛送歲月)을 했다.

자신이 하는 일이 무엇이든 그건 중요하지 않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그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자신이 할 수 있는 것을 하라.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으로, 지금 그 자리에서" 우리의 의무는 우리 자신의 존엄성을 스스로 찾는 것이다. 돈이 없다는 것은 자존심을 좀먹는다. 존엄성과 고결함은 생계를 꾸려나가는 데서 나온다.   

고난이 닥쳤을 때 우리에게는 두 가지의 선택지가 주어진다. 하나는 능동적으로 맞서는 것, 다른 하나는 수동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이다. 성공한 사람들에게 인생의 전환점이 보통 어떤 위기의 순간에 다가 온다. 앞이 보이지 않는 암울한 현실과 칠흑같이 어두운 기나긴 밤의 순간을 통해 자신의 다른 자아를 발견하게 된다. 다른 사람보다 뛰어나고 싶으면 남보다 더 많은 고난을 견디라. 심기일전(心機一轉)하여 삶에서 더 높은 곳을 목표로 하고 풍요와 번영을 이루기 위해, 처절한 비참함과 배신과 가난을 받아들이는 것보다 더 큰 노력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 한 단계 도약을 꿈꾸며 새로운 도전을 선택했다. 

Global Leader 창조경영자 1만 2천명 육성 2028년 8월 15일까지~!

좌절을 딛고 일어서면 좌절의 경험은 인생의 자산이 되지만, 좌절에 넘어져 그대로 주저앉으면 좌절의 경험은 곧 인생의 재앙이 된다. 자연의 섭리조차 꿈과 야망을 지배할 수 없다. "우리의 유일한 한계는 우리 마음속에 정해 둔 것이다."  나는 끊임없는 노력과 주경야독(晝耕夜讀)으로 대학원을 야간에 다녔고, 평생교육사로 활동하면서 월 25권의 책을 구입해 읽고 또 읽었다. 1년 300권 10년 3,000권 이상의 책을 읽고 8권의 책을 출판했다. 신은 항상 신비로운 방식으로 움직이고 경이로움을 행한다.

나는 경제적 안정이 신념, 결과에 대한 확신, 영향력을 작동시키는 내면의 힘에 있음을 배웠다. 가장 바라는 일에 생각을 집중하는 것을 Global Leader 창조경영자 과정에서 배운 이후 경제적 안정이 저절로 따라왔다. 나는 경제적 안정이 내면의 힘에 있다는 것을 배웠고, 죽을 만큼 망가졌을 때 진정한 부(富)와 성공과 행복을 향해 나아가게 되었다. 

지구촌 인류의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을 창안하였다. 야심이 넘치며 자립할 수 있는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한국자기계발연구원(韓國自己啓發硏究院)을 2000년 1월 1일 설립했다. 간절한 소망만이 부(富)와 성공을 가져온다. "쉬운 일을 신중하게 처리하면 어려운 일을 피할 수 있고, 작은 구멍을 열심히 메우면 큰 화를 피할 수 있다. 치밀함은 오류를 줄이는 최고의 방법이자 성공을 향한 탄탄한 기반이며 자아를 발견하는 지름길이다."라는 진리를 지인의 소개를 성급하게 받아들인 잘못된 선택을 통해 값비싼 수업료를 내고 배웠다. 치밀함을 길러라. 그 치밀한 성격이 자신의 일생에 엄청난 도움을 줄 것이다.

한국자기계발연구원장 덕인 조억제의 사명 선언문

신념이 뒷받침하는 야망의 거대한 힘을 믿어야 한다. 자신이 진정으로 이루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 그것을 이루었다면 무엇을 보고 알 수 있을까? 성공한 자신의 모습은 어떤 것인가? 그것을 언제까지 이룰 것인가? 그것을 이루기 위해 어떤 대가를 치를 것인가? 그것을 이루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은 무엇인가? 앞으로 한 달 동안의 실행목표를 어떻게 세워야 그것을 이루는 데 가장 큰 도움이 될까? 그것을 위한 주간 목표는 무엇인가? 오늘 잠자기 전에 그것을 위해 무엇을 실행할 것인가?

경제적 어려움에서 조금씩 벗어나기 시작하자 돈 걱정이 줄어들었다. 나는 가족을 먹여 살리는 노동의 존엄성을 배웠다. 재정 상황이 좋아지고 숨쉬기가 더 나아졌다. 저축을 했고, 주식에 투자까지 하면서 새로운 초과 수입이 생겨났다. 얼마 지나지 않아 이는 현명한 결정으로 판명되었다. 수입과 지출이 같다면 위태롭다. 전자책을 발행하고, 구글 에드센스 블로그와 유튜브를 활용한 초과 수입을 찾는 것은 현명하고도 필요한 일이다. 

남과 다른 생각을 가지고 다른 행동을 하는 사람은 성공을 거두기 전까지 무수히 많은 의혹에 시달린다. 그러므로 행여 누군가 자신에게 의혹의 눈초리를 보내더라도 주눅들거나 겁내지 마라. 주변 사람들의 배척은 자신이 곧 성공을 거둘지도 모른다는 지표이니까 말이다. 기억하라! 진짜 개성을 지닌 사람은 절대 타인의 의혹과 비웃음에 의기소침해지거나 자기 자신을 의심하지 않는다.

Global Leader 창조경영자 과정 주 1회 3시간 12주 코스 수강료 1,980,000원

1. 비전과 목표 설정 : 비전을 정의한다. 어떤 방식으로 지구촌 인류의 성공과 행복을 증진하고 싶은지 상세히 생각하고 성찰하고 숙고한다. 비전을 구체적인 목표로 분해한다. 어떤 목표를 달성하면 비전을 실현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몰입한다.

2. 신념과 야망 : 신념을 명확히 한다. 자신이 무엇을 믿는지 알고, 그것을 비전과 목표에 뒷받침한다. 야망을 가지고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나아가는 힘을 유지한다.

3. 계획 수립 : 단기 및 중기 목표를 설정한다. 어떤 것을 한 달 내에, 몇 달 내에 이룰 것인지 계획을 세운다. 세부적인 일정과 실행 가능한 단계를 명확히 정의한다.

Global Leader 창조경영자 1만 2천명 육성 2028년 8월 15일까지~!

4. 역량 개발 : 자기계발을 위해 노력한다. 필요한 기술, 지식 및 경험을 쌓아 나간다. 자신의 강점을 향상시키고, 약점을 극복한다. 자신감은 최고의 성공 비결이다. 자신을 믿어라. 그리고 아낌없이 노력하라. 그러면 아무리 보잘것 없는 존재도 위대해질 수 있다.  

5. 실행과 평가 : 목표를 실행하는 데 집중한다. 지속적인 행동과 헌신이 중요하다. 주기적으로 진척 상황을 평가하고 조정 사항을 확인한다.

6. 한 달 동안의 실행 목표 : 한 달 동안 비전을 더 구체화 하고, 필요한 조치와 목표를 설정한다. 하루에 몇 시간을 이 비전을 위해 투자할 것인지 계획을 세운다.

Global Leader 창조경영자 1만 2천명 육성 2028년 8월 15일까지~!

7. 주간 목표 : 매주 자신의 진척 상황을 체크하고, 주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을 세운다. 이때, 계획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단계를 포함해야 한다.

8. 오늘의 실행 : 오늘 자정까지 수행할 일들을 정리한다. 단계적으로 실행하고, 당일 목표를 달성한다.

9. 지혜와 창조적인 방법 : 주기적으로 명상하거나 현실을 깊이 고민하는 시간을 가진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는 평온한 정신에서 나온다. 다양한 분야에서 지식을 얻고, 다른 사람의 경험을 듣는 것이 도움이 된다. 네트워킹을 통해 다른 사람들의 아이디어를 수용한다. 먼저 비전과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이루기 위한 계획을 세운다.

Global Leader 창조경영자 1만 2천명 육성 2028년 8월 15일까지~!

겸손과 나눔 사랑과 봉사의 실천으로 삶의 8진법을 지구촌 방방곡곡에 전파한다. 겸손이란 무엇인가? 바로 공손하고 예의바르게 사람을 대하는 태도이자, 타인과 쉽게 어울리는 훈훈한 마음과 온화한 표정이다. 자만하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배움을 구하는 겸허함을 의미한다. 절대 자만하지 말고 타인을 업신여기지 마라. 사람은 누구나 장점과 단점을 무두 가지고 있다. 이 중 장점을 극대화 하면 그 외의 것들은 신경 쓸 필요가 없다.

희생은 더 나은 명분을 위해 무언가를 포기하는 것이다. 부(富)에는 희생이 필요하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고, 특별한 희생과 평범한 노동 사이에는 근본적인 차이가 있다. 우리는 특별한 삶을 살면서 대가를 치를 수도, 평범한 삶을 살면서 후회를 할 수도 있다. 특별한 삶은 여가 시간을 희생시키지만, 평범한 삶은 소중한 꿈을 희생시킨다. 내가 보낸 하루하루는 약간의 희생이 필요했다. 온전히 나의 선택이었고, 그래서 후회도 없다.  

겸손한 사람은 일의 핵심을 꿰뚫어 볼 수 있기에 조급해 하지 않고, 미래를 생각하기에 경솔하게 행동하지 않으며 높은 곳에 있기에 자만하지 않는다. 겸손은 성공의 길에 발판을 마련하고 자신을 돋보이게 할 것이다. 지속적인 행동과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이 중요하며, 목표를 향해 나아가면서 필요한 조정을 할 수 있다. 그렇게 하면 지구촌 인류의 성공과 행복을 향한 여정을 효과적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인생의 갈림길에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자신에 대한 믿음이다. 나는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가? 내가 이렇게 하는 것이 올바른 행동인가? 지금 선택을 잘 한 것인가?를 수시로 자문하고 자기 마음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라. 다른 사람의 인정이나 긍정, 동의 여부에 상관없이 자신의 선택을 믿고 주저 없이 행동한다면 머지않아 성공과 행복의 빛을 보게 될 것이다. 나는 할 수 있다! 하고 여러 번 외쳐라.

정신수양은 깊이 숙고하는 시간, 정신적으로 거룩한 삶은 매일의 의례를 말한다. 나는 매일 정신 수양을 하는 데 시간을 들였고, 일도 무척 많이 했다. 기도처럼 매일 집중하는 행위는 그 태도를 계속 유지시켜 주고, 투자에 불을 붙이고 행운의 열쇠를 만들어 준다. 나는 혼자 조용히 있을 수 있는 장소를 골라 매일 밤, 그곳에서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을 깊이 숙고하며 정신 수양을 했다. 벽에는 목표를 걸어 두었고 목표를 이룬 모습을 이미지화하여 마음속에 새겼다. 이런 숙고의 시간은 경제적 자유를 얻은 상태를 체험하는 것이 목적이었다. 내가 원하는 바를 이미 손에 넣었다고 상상함으로써 내 목표와 열망을 충족하게 되리라는 믿음을 가지는 것이다.     

이 세상은 고난과 아픔으로 가득하다. 그래서 누구는 머리를 싸매고 고민하고 누구는 울부짓는다. 그렇지만 운명과 직면했다면 그 어떤 고난에도 용감하게 맞서야 한다. 이기면 이기는 거고 지면 지는 거다. 모든 가능성이 열려 있다. 그러니 절대 자신에게 안 된다는 말은 하지말라. 신념은 모든 부(富)를 축적하는 출발점이다. 신념은 모든 기적의 근본이고 과학적 원리로는 해석할 수 없는 모든 신비로움이다. 나는 할 수 있다! 자신감은 일종의 삶의 태도로 불가능을 없애준다. "나는 나를 믿어! 나는 내가 좋아. 내가 제일 좋아"라고 하는 태도다.

Global Leader 창조경영자 1만 2천명 육성 2028년 8월 15일까지~!

감정을 다스리는 비결이란 불평하지 않고 화내지 않고 이성을 잃지 않으려는 노력이다. 자신이 처한 환경이 바뀔 수 없다면 자신의 감정을 다스리는 법을 배워야 한다. 모든 일을 냉정하게 바라보고 신중하게 생각한 후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다. 살다보면 우리는 많은 외부의 요소에 감정적 영향을 받는다. 그러나 중요한 순간에 이성을 잃지 않으려면 어떤 상황에서도 내 감정의 주인이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혹시 일시적으로 자신의 감정을 좌지우지(左之右之)하지 못했더라도 빠른 시간 안에 이성을 되찾아 다시 감정의 주도권을 잡을 수 있어야 한다. 그러면 어느 순간 아무리 어려운 일들이 닥쳐도 쉽게 헤쳐나가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인간은 엄청난 잠재력을 지닌 존재다. 마음이 분명한 목표에 고정되었을 때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우리는 아직 배울 게 많다. 행운은 모두 내 손에서 나온 것이 아니었다. 하지만 내 손으로 해낸 일들이 없었다면, 부(富)를 일구기는 커녕 빈곤한 생활로 시들었을 것이다. 나는 열심히 일할 때 내 옆에 있는 '보이지 않는 힘' 역시 느꼈다. 부(富)를 일구는 데는 고된 노동은 물론 행운의 열쇠도 필요하다. 둘 사이의 균형과 조화의 철학 그리고 창조의 법칙이 내 삶을 바꿨다.   

무슨 일이든 화를 내는 것 보다 더 좋은 선택이 있기 마련이다. 오늘 자신은 화를 낸 적이 있는가? 분노로 인해 이성을 잃지 않고 실수를 줄이길 원한다면 마음속에서 분노가 꿈틀거릴 때, 정말 화낼 만한 일인가? 이런 사람에게 화를 낼 필요가 있는가? 화를 내면 문제가 해결 되는가? 더 좋은 해결 방법은 없는가? 등을 자문해 보라. 이것이 바로 화를 내지 않고 감정을 다스리는 지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