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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짓과 진실

정신문화대국 대한민국을 추락시키는 위선과 내로남불의 대책(3)

by 덕인 2024. 3.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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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북세력 국회입성 도우면서 "전쟁나도 이상할게 없다"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윤석열 정부의 대북정책을 비난하며 '전쟁 가능성'을 경고했다. 총선을 코앞에 두고 정부의 실정을 부각사키려는 의도겠지만, 친북·반미 세력의 국회 입성을 돕고 있는 민주당 대표로서 그런 말을 할 자격이 있는가? 이재명 대표는 2024년 3월 23일 접경 지역인 경기 포천을 방문해 "접경 지역 경제가 활성화된 시절은 언제인가. 평화가 있던 남북 간 교류가 되던 시절 아니냐"며 "그런데 전쟁이 나도 이상할 게 없게 만드는 그런 집단에 나라의 운명을 맡길 것이냐"고 말했다.

최근 북한이 연이어 탄도미사일과 신형 방사포를 발사해 긴장이 고조된 상황을 지적한 말이다. 문재인 정부 때 접경 지역이 더 평화롭고 경제도 좋았다는 취지이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북한은 문재인 정부 때도 핵실험을 감행했고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을 발사했다. 김여정이 삐라를 문제 삼으며 남북 군사합의 파기를 협박하자 당시 통일부가 즉각 대북전단 금지 입법 계획을 밝혔지만 북한은 며칠만에 남북연락사무소를 폭파해 버렸다. 이재명 대표의 '전쟁 위기' 발언에 공감할 수 없는 이유는 친북·반미 세력과 손잡아 안보 불안을 부추기고 있기 때문이다.

법인카드 유용 등 공과 사를 구분 못하고 수시로 말을 바꾸는 뻔뻔함과 후안무치한 위선자에게 정치를 맡길 수 있는가?

1. 정확하고 균형있는 정보 확보상황 파악을 위해 다양한 정보원을 참고하고 정확한 사실을 확인합니다. ▶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전체적인 시각을 파악하고 편향되지 않은 판단을 하도록 합니다.

① 다양한 정보원 활용 ★ 주요 뉴스 매체뿐만 아니라 다양한 언론사와 미디어 플랫폼의 기사를 참고합니다. 좌우 성향이 다른 언론사를 비교하여 정보를 확인합니다. ▶ 학술적인 논문, 보고서, 연구 결과 등을 참고하여 전문적인 의견과 정보를 확보합니다. ♣ 사회적인 이슈에 대한 다양한 시각과 의견을 듣기 위해 SNS,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활용합니다.

② 사실 확인 및 검증 ★ 정보를 받아들이기 전에 해당 정보의 출처와 신뢰성을 확인합니다. 공식 발표자료나 신뢰할 수 있는 전문가의 의견을 우선적으로 고려합니다. ▶ 루머나 허위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사실 확인 사이트나 신뢰할 수 있는 팩트체크 기관의 자료를 참고합니다. ♣ 사실과 의견을 구분하여 판단하고, 주관적인 편향이 없는 객관적인 시각을 유지합니다.

③ 다양한 의견 수렴과 토론 ★ 한 가지 의견이 아닌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비판적으로 분석합니다. 서로 다른 의견을 듣고 이해함으로써 균형있는 판단을 할 수 있습니다. ▶ 토론과 토의를 통해 다양한 시각을 듣고 자신의 판단을 정립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 정보를 수렴하고 토론하는 과정에서 객관적이고 균형있는 판단을 도와주는 툴과 가이드라인을 사용합니다.

④ 교육과 정보 공유 ★ 교육 프로그램이나 세미나를 통해 사실 확인 및 정보 판단 능력을 향상시키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정보를 받는 사람들이 스스로 판단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정보 공유에는 편향되지 않은 형식을 유지하며, 객관적이고 정확한 자료를 사용합니다.

이러한 방법들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보하고 객관적이며 균형있는 판단을 할 수 있습니다. 각종 정보를 비판적으로 분석하고 사실과 의견을 철저히 구분하여 정확한 판단을 내리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과 사를 구분 못하는 사람이 정치를 할 수 있는가?

2. 평화와 안보의 균형적 접근안보를 강조하는 발언과 함께 평화 유지와 대화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 전쟁 위협을 부각하면서도 긍정적인 대화와 협상 가능성을 제시하여 안보와 평화를 모두 고려하는 입장을 보여줍니다.

① 종합적인 안보 전략 수립 ★ 안보를 강조하는 발언을 할 때에도 전쟁 위협을 넘어서 국가의 종합적인 안보를 고려한 정책을 제시합니다. 이는 군사적 안보 뿐만 아니라 경제적, 사회적 안전, 환경 보호 등을 포함합니다.

② 평화와 대화 강조 ★ 안보를 강조하는 발언과 함께 평화 유지와 대화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발언을 균형 있게 조화시킵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군사적 위협에 대응하는 동시에, 대화와 협상을 통해 평화로운 해결책을 모색해야 합니다."

③ 적절한 톤과 어휘 선택 ★ 발언이나 메시지를 전달할 때는 적절한 톤과 어휘를 선택하여 안보를 강조하되 적대적이거나 공격적인 어조를 피합니다. 대화와 협상 가능성을 열어두는 메시지를 내포하는 발언이 필요합니다.

④ 사례와 피해자 중심의 이야기 ★ 평화와 안보의 균형을 이야기할 때는 실제 사례나 피해자의 이야기를 활용하여 현실적인 상황을 보다 명확히 이해시킵니다. 전쟁과 대화의 차이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습니다.

⑤ 다자간 협력 강조 ★ 국제적인 차원에서도 다자간 협력과 대화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국제 사회의 협력을 통해 평화와 안보를 모두 고려하는 정책을 추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⑥ 정보 전달과 교육 ★ 대중에게 평화와 안보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전달하기 위해 교육적인 캠페인이나 정보 전달 활동을 펼칩니다. 사실적이고 균형있는 정보를 제공하여 공감과 이해를 이끌어냅니다.

⑦ 사회적 공론 활성화 ★ 안보와 평화에 관한 공론을 활성화하여 다양한 시각과 의견을 수렴하고 현실적인 해결책을 모색합니다.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통해 합의점을 찾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전략과 방법을 통해 안보와 평화를 모두 고려하는 균형적인 접근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각종 발언이나 메시지를 전달할 때에는 상황과 대상에 맞는 적절한 전략을 선택하여 구체적이고 효과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누구를 위한 3중 방탄 단식 쇼인가?

3. 상황에 대한 국민적 공감과 공유국민들의 안보의식을 높이고, 극단적인 발언이나 대응이 아닌 안정적이고 지혜로운 대화와 협상을 장려합니다. ▶ 국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분노와 불안을 완화하고 상황을 조심스럽게 다루어야 함을 강조합니다.

① 정보 제공과 투명성 확보 ★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국민들에게 제공하여 안보 상황을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정부의 정책이나 결정에 대한 투명성을 확보하여 국민들이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

② 대중 커뮤니케이션 수단 활용 ★ 대중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적극 활용하여 국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합니다. TV, 라디오, SNS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정보를 전달하고 국민들의 의견을 수렴합니다. ▶ 국민들과의 대화를 위한 온라인 토론 플랫폼을 구축하여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토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③ 객체적인 사실 강조 ★ 극단적인 발언이나 감정적인 표현보다는 객관적인 사실과 데이터를 강조합니다. 이를 통해 분노와 불안을 완화하고 안정적인 논의를 유도합니다. ▶ 사건이나 상황에 대한 깊은 분석과 이해를 바탕으로 국민들과 공유하며 현실적인 대안을 모색합니다.

④ 참여와 소통 강화 ★ 국민 참여와 소통을 강화하여 국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공유합니다. 국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공개 토론회나 토의 모임을 조직하여 안보 관련 이슈를 논의합니다. ▶ 정부와 국민 간의 대화 채널을 활성화하여 국민들의 우려와 요구사항을 듣고 신속하고 적절한 대응을 취합니다.

⑤ 유관기관 및 전문가와 협력 ★ 안보와 관련된 사안에 대해 유관기관과 전문가들과의 협력을 강화하여 안정적이고 현명한 대응 방안을 도출합니다. ▶ 전문가들의 견해와 조언을 국민들과 공유하여 더 나은 결정을 내리는 데 활용합니다.

⑥ 정서적 안정감 조성 ★ 국민들의 불안과 분노를 완화하기 위해 정서적 안정감을 조성하는 노력을 기울입니다. 침착하고 평온한 분위기를 유지하며 상황을 조심스럽게 다루어야 함을 강조합니다.

이러한 전략과 방법을 통해 국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안보와 평화를 모두 고려하는 지혜로운 대화와 협상을 이룰 수 있습니다.

김만배 의혹 금품수수 거짓 인터뷰로 선거 공작한 것은 추태요 악질적이다. 커피는 왜 타주었습니까? 허위 사실로 중상 모략이었다.

4. 지식과 교육을 통한 대응 전략국민들에게 안보와 관련된 기본 지식을 전달하고 안보 문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합니다. ▶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공간을 마련하여 국민들의 의사결정에 도움을 줍니다.

① 다양한 교육 콘텐츠 개발 ★ 안보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에 대한 교육 콘텐츠를 개발합니다. 이는 온라인 강의, 웹사이트, 동영상, 인터랙티브 모듈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 국제정치, 군사력, 대외안보 등의 주제를 다루며, 이를 이해하기 쉽게 구성하여 국민들이 쉽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전문가와의 협력 및 강의 ★ 안보 전문가와 협력하여 전문적인 안보 교육 강의를 개최합니다. 이를 통해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전달하고 안보에 대한 깊은 이해를 증진합니다. ▶ 정기적인 안보 세미나나 워크샵을 개최하여 국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③ 학교 교육 및 교육기관 협력 ★ 초중고등학교 및 대학 등에서 안보 교육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안보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교육과정에 안보 관련 내용을 효과적으로 포함시킵니다. ▶ 국가 안보 관련 기관이나 연구소와 협력하여 안보 교육에 대한 지원과 컨텐츠를 개발하고 제공합니다.

④ 공공 온라인 플랫폼 운영 ★ 정부나 관련 기관이 운영하는 공공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안보 관련 정보와 교육 자료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국민들이 언제든지 쉽게 접근하여 학습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온라인 토론 및 Q&A 세션을 마련하여 국민들이 궁금한 사항을 질문하고 전문가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⑤ 사회 캠페인과 이벤트 ★ 안보 교육을 촉진하기 위해 사회 캠페인이나 이벤트를 개최합니다. 예를 들어, 안보 주제의 콘서트, 전시회, 토론 대회 등을 통해 국민들의 관심을 끌고 학습 기회를 제공합니다. ▶ 인기 있는 유명인이나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안보 교육 캠페인을 진행하여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안보 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고 이해를 높입니다.

이러한 다양한 전략과 방법을 통해 국민들에게 안보 관련 기본 지식을 전달하고 안보 문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교육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강화할 수 있습니다.

거짓 인터뷰 선거공작은 자유민주주의를 파괴하는 원흉이므로, 거짓 선동 사회악의 뿌리를 뽑아야 한다.

5.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협력국내외 안보 전문가, 정치인, 국제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하여 상황을 분석하고 대응 전략을 논의합니다. ▶ 정부와 국회, 민간 단체 등의 협력을 통해 효과적인 안보 정책을 마련하고 시행합니다.

① 다양한 이해관계자 포럼 구성 ★ 안보 전문가, 정치인, 국제사회 대표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을 포함하는 포럼을 구성합니다. ▶ 정기적인 회의 및 워크숍을 통해 안보 관련 이슈를 논의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합니다.

② 정책 연구 및 분석 ★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협력하여 안보 정책에 대한 연구와 분석을 실시합니다. ▶ 국내외 안보 전문 기관이나 대학 등의 연구 결과를 활용하여 정책에 반영합니다.

③ 정부-국회 협력 강화 ★ 정부와 국회 간의 원활한 소통과 협력을 강화합니다. 안보 관련 법안에 대한 토의와 입법 프로세스를 원활히 진행합니다. ▶ 안보 관련 위원회나 소위원회를 통해 심도 있는 논의와 검토를 진행하여 정책의 전반적인 안정성과 효과성을 높입니다.

④ 국제사회와의 협력 강화 ★ 국제사회와의 다자간 협력을 강화하여 국제 안보 문제에 대한 협력과 대응을 강화합니다. ▶ 국제 안보 기구나 다자간 협의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국제적인 협력 망을 확대합니다.

⑤ 민간 단체 및 시민 참여 유도 ★ 민간 안보 전문가, NGO, 시민단체 등을 포함하여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협력을 강화합니다. ★ 안보 관련 세미나, 워크샵, 토론회 등을 개최하여 시민들의 안보 의식을 높이고 정책에 대한 참여와 피드백을 유도합니다.

⑥ 정보 및 리소스 공유 ★ 안보에 관련된 정보와 리소스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공유하고 협력하여 활용합니다. ▶ 정보의 투명성과 공개성을 유지하여 의사결정에 필요한 신뢰할 수 있는 자료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전략과 방법을 통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효과적인 안보 정책을 마련하여 시행할 수 있습니다. 이때, 정보의 투명성과 공개성을 유지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균형 있는 판단과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얼굴에 거짓과 진실의 실체가 고스란히 드러나 보입니다.

6. 언론 및 정보 전달의 책임감언론은 사실과 공정한 정보 전달에 책임을 다해야 합니다. 편향된 정보 전달이 아닌 다양한 시각과 전문가의 의견을 반영하여 보도해야 합니다. ▶ 민감한 안보 문제에 대해서는 신중하고 책임감 있는 보도를 통해 국민들의 이해와 안전을 도모해야 합니다.

① 다각도 정보 수집 및 검증 ★ 다양한 정보원을 활용하여 안보 관련 정보를 수집합니다. 이때에는 정확성과 신뢰성을 확인하기 위해 신중한 검증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 사실과 다른 정보나 편향된 의견은 신속하게 파악하고 필요에 따라 보정하거나 보완하는 작업을 합니다.

② 전문가와의 협력 강화 ★ 안보 전문가와의 협력을 강화하여 보도의 전문성과 균형성을 확보합니다. 안보 문제에 대한 전문적인 분석과 의견을 반영하여 보도합니다. ▶ 안보 전문가들의 의견을 직접 취재하거나 전문 컬럼니스트를 통해 다양한 시각을 제공하는 방식을 채택할 수 있습니다.

③ 국민 이해를 위한 정보 전달 ★ 안보 문제를 다룰 때에는 일반 국민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쉽고 명확한 언어를 사용하여 보도합니다. 기술 용어나 전문 용어는 쉽게 해석하여 전달합니다. ▶ 안보 문제의 중요성과 영향을 국민들에게 명확히 전달하여 안보 의식을 높이고 합리적인 판단을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④ 신중하고 책임감 있는 보도 ★ 안보 문제에 대한 보도는 신중하게 계획하고 사실에 기반한 책임감 있는 보도를 원칙으로 합니다. 루머나 미확인 정보를 퍼뜨리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 보도 내용에 대한 진위 여부와 중요성을 검토한 후에 공개하며, 언론 윤리와 규범을 엄격히 준수합니다.

⑤ 공감대 형성과 소통 채널 활성화 ★ 국민들의 안보 의식을 높이기 위해 공감대 형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나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안보 관련 토론 프로그램, 시민 참여 행사 등을 개최하여 소통 채널을 활성화합니다. ▶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여 국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피드백을 반영하는 방법을 도입하여 양방향 소통을 강화합니다.

이러한 전략과 방법을 통해 언론은 안보 관련 정보를 책임감 있게 다루고 국민들에게 정확하고 평가되는 정보를 전달하여 안보 의식을 높이고 국민의 이해와 안전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안보와 평화를 모두 고려하는 성숙한 입장을 취하고, 상황을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재명 "지난해 총선 꼼수 위성정당 사과, 위성성당 방지법 만들 것" 거짓말 이었다.

4년 전 꼼수정당 고치겠다 해놓고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위성정당 금지를 대선 공약으로까지 내세웠다. 수시로 말을 바꾸었다. 뻔뻔함의 극치를 보이고 있다. 약속을 어기고 말을 바꾼 것이 한 두 가지가 아니다. 거짓과 위선으로 투표용지는 4년 전보다 더 길어졌다. 비례대표 의석을 위해 꼼수 위성정당을 만든 것도 모자라 진보당을 끌어들여 당선권 순번을 나눠줬다. 진보당이 어떤 당인가? 위헌정당 통진당 인사들이 주축을 이루고 당 강령에 '불평등한 한미관계 해체'를 주장한다. 처절한 반성과 선거제 개혁이 시급하다. 

민주당 주도 위성정당에 진보당이 비례대표롤 추천한 인사들을 보면 주한미군 사격장 폐쇄를 요구하거나 이석기 전 통진당 의원 석방운동을 한 이력이 눈에 뛴다. 시민단체 몫 비례대표 후보 중에도 국가보안법 폐지 운동을 한 인사가 상위 순번 들었다. 온갖 반칙과 편법을 동원한 지역토착 비리와 방탄 단식, 방탄 탄핵, 방탄 집회로 방탄국회를 운영하면서 사사건건 국정을 발목잡고, 친북·반미 성향 인사들이 위성정당을 통해 국회에 입성할 경우 북한 김정은 체제를 옹호하거나 정부에 안보 관련 기밀자료 제출을 요청하는 상황에 대해 많은 국민이 걱정하고 있다.

거짓과 위선 말 바꾸

7. 정보와 사실 확인  각종 매체와 정부 공식 자료를 확인하여 사실과 의견을 구분합니다.  미디어의 편향된 보도에 속지 않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균형 있는 판단을 합니다.

① 다양한 매체 및 자료 확인  주요 매체뿐만 아니라 다양한 출처의 정보를 확인합니다. 이를 통해 편향된 정보를 방지하고 다각적인 시각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공식 정부 자료, 학술 논문, 전문가의 의견 등 다양한 자료를 참고하여 정보를 평가합니다.

② 사실 확인을 위한 검증 프로세스  정보를 받아들이기 전에 신뢰할 수 있는 출처인지, 정보의 출처와 제공자는 누구인지를 확인합니다.  사실 확인을 위해 해당 정보를 다른 독립적인 출처에서 확인하거나 관련 전문가에게 직접 의견을 들어볼 수 있습니다.

③ 정보의 출처 및 신뢰도 평가  정보를 제공하는 매체나 인물의 신뢰성과 전문성을 평가합니다. 신뢰성 있는 매체와 전문가의 의견은 더 높은 가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미디어의 이해관계나 정치적 성향 등을 고려하여 정보를 분석합니다.

④ 다각적인 의견 수렴  논쟁이나 논란이 있는 주제에 대해서는 다양한 의견을 수렴합니다. 이를 통해 객관적인 판단을 할 수 있습니다.  서로 다른 의견을 비교 분석하고, 각 의견의 근거와 논리를 검토하여 자신만의 판단을 형성합니다.

⑤ 비판적 사고와 논리적 판단  정보를 받아들일 때에는 비판적 사고를 가지고, 객관적인 시각으로 사실을 검증하고 해석합니다.  논리적으로 판단하기 위해 사실과 의견을 명확히 구분하고, 판단의 근거를 논리적으로 설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⑥ 교육과 학습  미디어 문해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관련 교육 프로그램이나 세미나에 참여하고, 정보 자체를 평가하고 분석하는 능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항상 새로운 정보와 트렌드를 습득하고 학습하는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위 전략과 방법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정보와 사실을 확인하고 편향된 보도에 속지 않고 균형 있는 판단을 할 수 있습니다.

함량미달 수준 이하의 정치인

8. 공정한 판단을 위한 교육  국민들에게 공정한 판단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는 교육이 필요합니다.  사실 확인, 논리적 추론, 다양한 의견 이해 등을 강조하는 교육을 통해 더 나은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① 윤리적 리더십 강화  정치인과 정치 당원들에게 윤리적인 리더십을 강조하고, 공정성과 진실성을 중시하는 가치를 실천하도록 유도합니다.  이를 위해 정치인의 역량과 성품을 판단하는 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공개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체계를 강화합니다.

② 국민의 소통과 참여 강화  국민들의 의견을 듣고 존중하는 공간을 마련하여 정책과 인사 선정에 국민의 참여를 확대합니다.  다양한 의견을 듣고 반영하는 과정을 통해 국민들의 신뢰를 회복하고, 정치의 투명성을 높입니다.

③ 법과 제도 강화  정치인의 부적절한 행동이나 범죄 행위에 대한 엄격한 법과 제도를 마련하여 이를 방지하고 제재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합니다.  윤리적으로 행동하지 않는 인사들에 대해서는 법과 제도를 통해 책임을 물을 수 있도록 합니다.

④ 전문가와의 협력 강화  국내외 전문가들과 협력하여 국가적인 문제를 해결하는데 필요한 전략과 방안을 모색하고 시행합니다.  정치적인 논의와 결정에 있어서 전문적인 정보와 조언을 수용하여 국가의 안정과 발전을 도모합니다.

이러한 방법들을 통해 정치적인 논쟁과 논란을 건설적으로 다루고, 국가의 안정과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말바꾸기 꼼수 수준 이하의 저질 정치인이 민주주의를 무너트리고 나라를 망친다.

이재명 대표는 그런 일이 발샹하지 않을 것이라고 자신할 수 있는지, 그들이 국방위원회 배정을 요구할 경우 받아줄 것인지 답해야 한다. 유죄 선고를 받았거나 수사·재판을 받고 있는 범죄 혐의자들이 비례정당을 통해 대거 국회 입성을 노리고 있는 것도 문제다.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 아들의 인턴 활동확인서를 허위로 써준 최강욱 전의원, 위안부 피해자 후원금 횡령 혐의를 받는 윤미향 의원, 청담동 술자리 가짜 뉴스를 퍼트린 김의겸 의원도 모두 위성정당 출신이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024년3월 22일 충남유세에서 "왜 중국을 집적거려요"라고 말한 뒤 손을 맞잡는 동작을 하며 "(중국에) 그냥 '셰셰(고맙다)', 대만에도 '셰셰'이러면 되지 뭐 자꾸 여기저기 집적거리나"라고 했다. 그러면서 "양안(중국·대만)문제, 우리가 오 개입하나, 대만해협이 뭘 어떻게 되든 우리가 뭔 상관 있나"라며 "그냥 우리는 우리(끼리) 잘 살면 되는 것 아닌가"라고도 했다. 국회를 장악한 제1당 대표가 중국에 조아리는 듯한 언행을 보인 것도 놀랍지만 '양안문제가 우리와 무슨 상관있나' 라는 안보인식과 지정학적 이해는 황당하기까지 하다. 대만해협의 불은 한반도로 옮겨붙게 돼 있다. 중국을 '집적'거리지 않고 두 손모아 '셰셰'하면 괜찮을 것으로 믿는다면 안보와 지정학에 대한 기본 상식이 없는 것이다. 

9. 합리적인 안보 인식 강조 ★ 안보 문제는 국가의 생명과 안전을 관통하는 중요한 문제입니다. 안보 문제에 대한 무관심이나 경솔한 발언은 국가의 안정과 발전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 안보의 중요성과 국제 정세의 현실을 분석하여 안보 인식을 강조하는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이를 통해 국민들의 안보 의식을 높이고 안보에 대한 책임감을 심어줍니다.

① 전문가와의 토론 및 교육 ★ 안보 전문가와 정치인들을 모아 다양한 안보 문제에 대한 토론과 교육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이를 통해 국민들과 정치인들이 안보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갖게 합니다. ▶ 이러한 교육 활동을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확대하여 국민들이 쉽게 접근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다양한 전문가와의 협력 강화 ★ 안보 문제에 대한 다양한 시각과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정확하고 폭넓은 안보 인식을 형성합니다. ▶ 안보 문제에 대한 상황분석과 대응 전략을 전문가들과 함께 논의하고 결정함으로써 국민들에게 안정감을 주고 안보에 대한 신뢰를 높입니다.

③ 국민과의 소통 강화 ★ 안보 문제와 관련된 정보와 이슈를 적극적으로 국민과 소통하고 공유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국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정책에 반영합니다. ▶ 소셜미디어나 온라인 커뮤니티를 활용하여 국민들과 대화하고 의견을 나누는 기회를 확대합니다.

④ 비판과 논쟁의 공간 확대 ★ 안보 문제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비판을 수용하고 논쟁의 공간을 열어줍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시각을 듣고 상호간의 이해를 도모합니다. ▶ 정부의 안보 정책에 대한 건설적인 제안과 비판을 존중하고 이를 바탕으로 안보 정책을 발전시키는 데 기여합니다.

위 전략과 방법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안보와 지정학에 대한 기본 상식을 강조하고 안정적이고 현명한 안보 정책을 추구하는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뻔뻔함의 극치 끝 없는 말 바꾸기

10. 정보 확보 및 이해이재명 대표의 발언과 그 배경에 대한 완전한 이해를 위해 다양한 정보원을 참고하고 확인합니다. ▶ 해당 발언이 어떠한 맥락에서 나온 것인지, 그 배경과 의도를 파악합니다.

① 상황 파악과 분석 ★ 중국과 대만을 둘러싼 지정학적, 안보적 문제를 정확히 파악하고 분석합니다. ▶ 대만해협 등 지정학적인 문제가 어떻게 한반도 안보와 연결되는지에 대해 심층적으로 이해합니다.

② 전략적 대응 ★ 대응 전략은 민주당 내부적인 논의를 거쳐 결정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관련 전문가와 협의하고 의견을 들어야 합니다. ▶ 발언의 내용과 효과를 고려하여 대응 전략을 세웁니다. 예를 들어, 발언의 의도를 명확히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공개적으로 설명하는 등의 대응이 가능합니다.

③ 정보 전달과 국민 공감 대책 ★ 발언에 대한 정확한 설명과 이해를 도와주는 정보 전달 방법을 고려합니다. 국민들의 안보 의식을 높이고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합니다. ▶ 대중에게 안보와 지정학적 문제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적절한 대응이 필요함을 강조하는 홍보 및 교육적인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④ 외교적 조치와 대응 ★ 국제적인 안보와 관련된 문제는 외교적인 조치와 대응이 필요합니다. 관련 정부 기관과의 협의를 통해 외교적 방안을 모색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합니다. ▶ 국제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하여 안보 문제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수렴하고 국제적인 해결책을 모색합니다.

이러한 전략과 방법을 통해 이재명 대표의 발언에 대한 적절하고 효과적인 대응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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