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조의 법칙

오늘 위대한 하루가 내 인생을 만든다

by 덕인 2023. 6. 20.
반응형

내가 만들지 않은 인생은 없다. (No fate but what we make) 나와 똑같은 사람은 세상에 단 한명도 없다. 우리 자신은 유일무이(唯一無二)하고 대체불능(代替不能)하며 전무후무(前無後無)한 사람으로 지구촌에 태어났다. 나는 둘도 없는 오직 하나 뿐이고, 다른 것으로 대신할 수도 없으며, 이전에도 없었고 앞으로도 없는 유일한 사람임에는 분명하고 틀림없는 사실이다.

인생은 시간과 선택의 연속이다. 행복한 사람은 행복하기를, 불행한 사람은 불행하기를 선택했을 뿐이다. 오늘 지금 이곳에서 깊이 생각하며 인생의 심오한 꿈을 꾼다. 그리하여 그 꿈과 창조적 비전의 힘이 나 자신과 지구촌 인류의 영혼 속으로 흘러들기를 바란다. 단 삶에 유익한 긍정적인 꿈과 창조적인 비전들만.

동트기 전에 일어나 새날을 맞이하라! 나는 새벽 4시에 일어나 매일 아침 첫 번째 과업은 커다란 담요나 이불로 시트 전체를 덮고 주름을 펴준다. 그런 다음 베개를 담요 위에 가지런히 놓으면 끝이다. 잠자리를 정돈하고 '마음 챙김' 8~15분 명상을 한 후, 산책한다. 산책 후 돌아와 샤워를 하고, 차 한잔을 하면서 조간 신문을 읽고, 감사해야 할 일들의 목록을 작성하며 '아침 희망의 일기'를 쓴다. 고마운 일들을 하나하나 짚어보면서 이를 닦거나 아침에 해야 할 일을 생각한다. 가슴속에 숨겨져 있던 것들을 끄집어내서 감사한 마음을 느낀다.

적어도 1주일에 3회 이상은 산책한다. 자신의 미래는 내가 스스로 결정한다. 세상 사람들은 모두가 똑같다.  오늘 지금 현재의 상황으로 내몰린 것은 자신의 사고방식 때문이다. 자신의 생각이 자신의 결정을 좌우한 것이다. 모든 결정은 하나의 선택이다. 우리 자신은 오래 전부터 수많은 선택을 했고, 그것이 모여서 오늘 날의 상황을 만들어낸 것이다. 

자신의 현재 상황에 대하여 총체적 책임을 지지 않는 한, 그 사람에게는 앞으로 나아갈 전망이 전혀 없는 것이다. 과거가 영원히 변하지 않는다는 것은 나쁜 소식이지만, 미래가 아주 다양한 모습으로 우리 자신의 손 안에 있다는 것은 너무나 좋은 소식이 아닌가? 

사람은 누구를 만나느냐에 따라 인생이 바뀐다.

지금 이 순간부터 나는 과거에 대하여 총체적인 책임을 진다. 나는 지혜의 시작이 내 문제에 대한 책임을 받아들이는 것임을 안다. 내 과거에 대하여 책임을 짐으로써 나는 나 자신을 과거로부터 해방시킬 수 있다. 내가 스스로 선택한 더 크고 밝은 미래로 나아갈 수 있다.

나는 앞으로 나의 현재 상황에 대하여 그 누구에게도 책임을 전가하지 않겠다. 나는 앞을 내다 보겠다. 나의 과거가 나의 운명을 지배하도록 내버려두지 않겠다. 나는 내 과거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진다. 나는 내 성공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겠다. 나는 나의 사고방식을 바꿈으로서 늘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방향을 지향하고 파괴적인 방향은 거들떠 보지도 않겠다. 나의 마음은 미래의 해결안을 응시하고, 과거의 문제에는 더 이상 집착하지 않겠다.

나는 이 세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려고 애쓰는 사람들과 사귀려고 노력하겠다. 나는 편안한 것만을 추구하는 사람들과 어울려 편안한 것만 추구하는 방식은 철저히 배제하겠다. 결단을 내려야 할 상황이 되면 반드시 결단을 내리겠다. 감정의 기복에 따라 나의 정해진 노선을 벗어나는 일은 결코 없을 것이다. 일단 결단을 내리면 끝까지 그것을 밀어붙일 것이다. 나의 모든 정성을 기울여 그 결단 사항을 실현하려 할 것이다.    

나는 진정한 성공과 행복의 길을 창조한다.

창조의 법칙 삶의 8진법은 자연의 법칙이다. 

자연의 법칙은 사람을 가리거나, 좋거나 나쁜 것을 상관하지 않는다. 우리 자신이 어떤 것을 좋게 생각하든 나쁘게 생각하든, 원하든 원하지 않든, 그런 것에는 상관하지 않는다. 그저 우리 자신의 생각에 응답할 뿐이다. 우리 자신이 원하는 대상에 생각을 집중하고 그 집중력을 유지하면, 그 순간 우주에서 가장 강력한 힘으로 그 대상을 불러들이고 있는 것이다.

오늘 나는 진정한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지혜를 적극적으로 찾아 나서겠다. 나의 과거는 결코 바꿀 수 없지만 오늘 내 행동을 바꿈으로써 나의 미래를 바꿀 수 있다. 나는 오늘 당장 나의 행동을 바꾸겠다! 나의 인간관계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게 하고 또 나의 이웃들을 더 잘 이해하게 하는 책과 자료들을 열심히 읽고 좋은 정보를 듣겠다.   

나는 삶의 지혜를 찾겠다. 나는 조심스럽게 내 친구들을 선택하겠다. 내가 닭을 친구로 사귄다면 나는 땅을 후벼파며 빵 부스러기를 쪼아 먹는 법을 배울 것이다. 만약 독수리와 벗 한다면 나는 하늘 높이 나는 법을 배울 것이다. 나는 독수리다. 하늘 높이 나는 것이 나의 운명이다. 

지구촌 인류의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삶의 8진법

나는 지구촌 인류의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삶의 8진법을 세계 방방곡곡에 전파하는 지혜를 찾을 것이다. 나는 현명한 사람들의 조언에 귀 기울일 것이다. 현명한 사람의 조언은 메마른 땅에 내리는 빗방울과도 같다. 현명한 조언을 무시하는 사람은 비가 내리지 않은 풀잎과 같아서 곧 시들어 버릴 것이다. 현명한 사람과 의논함으로써 나는 그의 지식과 경험을 빌려올 것이다. 그리하여 내 성공의 가능성을 크게 높일 것이다. 

나는 글로벌리더 창조경영자 1만 2천명 육성하는 지혜를 찾겠다. 나는 다른 사람들에게 봉사하는 사람이 되겠다. 내가 겸손과 나눔으로 남들을 사랑하고 봉사하면 그들의 지혜를 저절로 얻게 될 것이다. 때때로 봉사정신을 발휘하는 사람은 아주 엄청난 부자가 되기도 하고, 그 사람 자신이 왕이 되기도 한다. 왜냐하면 백성들은 그런 사람을 즐겨 왕으로 뽑기 때문이다. 가장 많이 봉사하는 사람이 가장 빨리 성장한다.

나는 즉시 실천하는 사람이 되겠다. 오늘부터 나는 새로운 나를 창조함으로써 새로운 미래를 창조하겠다. 나는 낭비한 시간, 잃어버린 기회를 아까워하며 절망의 구렁텅이에 빠지지 않겠다. 과거의 일은 아무리 사소한 것이라도 바꿀 수 없다. 하지만 나의 미래는 곧 다가온다. 나는 미래를 양손으로 움켜쥐면서 적극적으로 미래를 개척해 나가겠다. 아무것도 하지않는 것과 뭔가 해야하는 것 중 하나를 선택하라면 나는 늘 행동하는 쪽으 로 선택하겠다. 나는 이 순간을 잡는다. 지금을 선택한다.

글로벌리더 창조경영자 1만 2천명 육상한다.

나는 행동을 선택하고 즉시 실천하는 사람이다. 나는 언제나 활발하게 행동하는 습관을 들이고, 훈훈한 마음으로 빙그레 웃는 미소를 잊지 않을 것이다. 나의 마음 속에는 긍정적이고 창조적이며, 행동과 성취를 향하여 더 멀리 더 높이 다함께 미래로 세계로 나아가라고 권유한다. 나는 행동을 선택하는 사람이다. 나는 리더이다. 리드하는 것은 행동하는 것이다.

나는 창조경영자이다. 하느님은 나의 행동을 기다리고 계신다. 하느님은 나에게 정보를 수집하여 분류하는 머리와 결론에 도달하는 용기를 주셨다. 나는 결론을 잘못 내릴 것을 두려워하는 우유부단한 사람이 아니다. 나의 체질은 강인하고 나의 앞길은 분명하다. 성공하는 사람은 재빨리 결정을 내리고 자신의 마음을 천천히 바꾼다.

나는 글로벌리더가 되는 길을 선택한다. 나는 과감하다. 나는 용감하다. 이제 내 인생에서 두려움은 더 이상 발붙일 자리가 없다. 나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실패는 그만두기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나 있는 것이다. 나는 결코 그만두지 않는다. 나는 용감하다. 나는 리더이다. 나는 이 순간을 잡는다. 지금을 선택한다. 나는 즉시 실천하는 사람이다. 

한국자기계발연구원장 덕인 조 억제의 사명 선언문

내 운명은 내가 개척한다. 어떤 현자가 이렇게 말했다. "천리 길도 한 걸음부터" 이 말은 진실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에 나는 오늘 한 걸음을 떼어 놓는다. 너무 오랫동안 내 발은 망설여 왔다. 사람들의 비판, 비난, 불평 등 온갖 망상과 잡념에 사로잡혀 이럴까? 저럴까? 좌로 갈까? 우로 갈까? 허송 세월을 보냈다. 그러나 오늘 나의 길은 결정되었다. 내 운명은 내가 결정한다.     

나에게는 단호한 의지가 있다. 나는 미래의 비전에 대하여 열정을 가지고 있다. 나는 아침에 눈을 뜰 때마다 새날에 대한 흥분과 성장과 변화와 창조의 기회를 생각한다. 내 생각과 행동은 앞으로만 나아갈 뿐, 창조의 지혜가 번뜩인다. 나는 미래의 비전을 다른 사람들에게 스스럼없이 알려주고, 그들이 내 눈과 마음에서 나의 신념을 보고 나를 따르게 만든다. 

나는 밤에 침대에 누을 때면 오늘 하루 나의 길 앞에 놓인 크고 작은 장애를 거의 다 치웠다고 생각하며, 피곤함을 잊고 행복한 상태에서 잠을 청한다. 내가 잠이 들면 어둠 속에서 꿈이 나를 찾아온다. 그것은 위대한 꿈이다. 나는 그 꿈을 꼭 잡고 놓치지 않겠다. 나의 희망! 나의 열정! 나의 미래 비전은 나의 존재를 지탱하는 힘이다. 일단 꿈을 꾸어야 꿈을 실현시킬 수 있다.

글로벌리더 창조경영자 과정 (주 1회 3시간 13주 코스 수강료 1,980,000원)

나에게는 꿈이 있다. 나에게는 단호한 의지와 창조하는 능력이 있다. 나는 무(無)에서 유(有)를 창조한다. 나는 이제 앞으로 나아갈 뿐 뒤를 돌아다보지 않는다. 내가 내일로 미루는 일은 결국 모래로 미루어지게 된다. 나는 시간을 끌지 않는다. 내가 갖고 있는 모든 문제는 내가 그것을 직접 대면하는 순간 축소된다. 일을 미루는 내일병에 걸리면 병원에 가도 약도 없다. 나는 해야 할 일을 미루거나 기다리지 않겠다.

미루는 것은 나쁜 습관이다. 미루는 습관이 있으면 아무리 재능이 뛰어난 사람이라도 인생에서 성공하지 못한다. 대부분의 사람이 나쁜 습관을 가지고 있으며, 일생 경제적으로 힘들어하는 건 우연이 아니다. 성공을 결정하는 변수는 많지만 할 일을 미루는 것은 그 중에서도 큰 변수다. 일을 미루는 가장 큰 원인은 자기 일에 대한 열정이 없기 때문이다. 일을 미루는 버릇은 인생에서 경제적으로 곤란을 겪게 되는 가장 큰 이유다. 

글로벌리더 창조경영자 과정 (주 1회 3시간 13주 코스 수강료 1,980,000원)

1. 해야 할 일 작성하기 : 월, 년, 장기적 목표와 관련된 할 일의 목록을 작성하여 실행한다. 목표와 무관한 일 : 할 일이지만 목표와는 관련이 없는 일이다. 일상적인 업무 등

2. 매일 5가지 일 끝내기 : 성공한 사람들은 매일의 '해야 할 일' 목록에 하루를 마치기 전에 완수할 5가지 일을 포함시킨다. 

3. 업무 마감일을 설정하고 알리기 : 업무 마감일을 설정하고 그 업무의 완수에 영향을 받을 관련자들에게 알린다. 업무는 단순히 '해야 할 일'에서 다른 사람과 지켜야 할 개인적인 약속이 된다.

4. 책임감을 주는 파트너 만들기 : 책임감을 주는 파트너는 정기적으로 만나는 사람이며 자신이 과제를 완수하도록 압력을 가하는 사람이다.

5. "즉시 실천하라!"고 스스로에게 말하기 : Do it now! 반복해서 말하면 효과가 나타난다. 지금 당장 하라!

인생은 꼭 즐거워야 웃는 것이 아니고 웃다보면 즐거워 진다.

나는 미래의 비전에 대하여 열정을 가지고 있다. 나의 길은 결정되었다. 내 운명은 내가 개척한다. 오늘 나는 행복한 사람이 될 것을 선택했다. 지금 이 순간부터 나는 행복한 사람이다. 왜냐하면 나는 행복의 개념을 완벽하게 이해했기 때문이다. 행복은 하나의 선택이다. 행복은 어떤 생각과 행동, 내 신체 속에 화학적 반응을 일으키는 생각과 행동의 총합이다. 이 황홀한 느낌은 어떤 사람에게는 막연하게 느껴지겠지만 나는 이제 그것을 확실하게 통제한다. 나는 매일 매일을 웃음으로 맞이한다.

아침에 잠에서 깨면 파안대소(破顔大笑) 8초 동안 맘껏 웃겠다. 이렇게 잠시 웃으면 흥분이 내 혈관 속으로 흘러들어 오기 시작한다. 나는 사람이 달라진 느낌이 든다. 아니 나는 달라졌다. 나는 오늘을 흥분된 마음으로 맞이한다. 나는 오늘의 여러 가능성들에 마음을 활짝 연다. 나는 행복하다!

미소하는 마음은 천국이요, 미소하는 표정은 천사와 같다. 웃음은 영광의 표현이다. 나는 훈훈한 마음으로 빙그레 웃는 표정을 짓겠다. 나는 하루 종일 웃는다. 나는 혼자 있을 때도 웃고 남들과 대화를 할 때도 웃는다. 나는 내 마음속에 감사와 웃음을 갖고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나에게 끌린다. 나는 만나는 사람마다 웃으며 맞이하겠다. 내 미소는 나의 명함이다. 미소는 내가 가지고 있는 가장 강력한 무기이다. 나는 매일 매일을 웃음으로 맞이할 것이다. 

지구촌 인류의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삶의 8진법

어떤 현자는 말했다. "나는 행복하기 때문에 노래부르는 것이 아니라 노래 부를 수 있기 때문에 행복하다." 내가 미소 짓기를 선택할 때 나는 내 감정의 주인이 된다. 낙담, 절망, 좌절, 공포는 내 미소 앞에서 다 사라져 버린다. 오늘 나는 행복한 사람이 될 것을 선택했다. 나는 감사하는 마음의 소유자이다. 나는 남과 비교하지 않겠다. 나는 지금 이 순간 행복한 사람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