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경제적으로 풍요로운 삶

사업이 흥하는 창조 마케팅 사업성공 스마트스토어

by 덕인 2024. 7. 26.
반응형

사방에서 돌을 던져도 맞고 가는 수밖에 없었다. 돌을 맞고 주저 않는 순간 거기가 끝인 것이다. 비바람이 몰아쳐도 묵묵히 앞으로 나아갈 수밖에 없다. 천둥 번개치는 들판에서 괭음의 공포와 번쩍이는 위험을 감수하며 그냥 버텨야 했다.

인내가 있어야 열매가 달리고 견딤이 있어야 창조도 있다. 최악의 상황에서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나아가는 것이다.  큰 꿈을 꾸고 호연지기(浩然之氣)를 키우는 것은 현실을 초월하는 첫걸음이다.

한국자기계발연구원장 덕인 조억제의 사명선언문 2000년 1월 1일

온갖 실의와 좌절 속에서도, 어려움에 당하고 파산을 하더라도 자신이 실패했다고 손을 들 때 비로소 실패하는 것이다. 우리 자신이 자기는 영원히 승리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정진하면 성공의 길로 나아가는 삶을 살고 있는 것이다. 꿈과 용기가 있는 사람은 강한 동기부여로 노력과 성장을 촉진한다.

여러분의 꿈은 현실이 된다. 지구촌 인류의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을 5대양 6대주 세계 방방곡곡에 전파할 수 있게 된다. 

재정적 자유

삶의 현장에는 허락하지 않는 불법과 탈법, 허락한 선에서 꼼수를 쓰는 편법, 기본 원리에 충실하는 방법, 그리고 그 방법에 경험이 쌓여 하우 투(How to)로 거듭나면 비법이 된다. 온라인 미디어와 마케팅, 비즈니스 업계에 반짝 반짝 빛나는 비밀들로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온라인 마케팅의 승패는 설계에 달렸다. 

사업자 등록증을 내고, 통신판매업을 신고하며 스토어를 개설한 후 설정을 바꾸고, 어떻게 키워드를 뽑아 상품 등록을 하면 되는가? 예쁘게 디자인 된 상세페이지섬네일(대표 이미지)이 생겼으니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를 뽑아서 상품 등록을 한다. 궁극적으로 보면, 고객을 확보하는 데 비용을 가장 많이 지출하는 기업이 이긴다. 큰 도전이 없으면 큰 성공도 없다.

지구촌 인류의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을 5대양 6대주 세계 방방곡곡에 전파한다.

부(富)와 성공의 끌어당김의 법칙 조화의 철학과 창조의 법칙으로 고통스러운 삶의 나날을 명상과 잠재의식을 일깨우는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으로 깨어났다. 부정적인 생각들을 긍정적인 생각들로 채우기 시작했다. 희망으로 초점을 맞추고, 성공과 행복으로 향하는 책을 읽고 또 읽기 시작했다. 더 이상 과거처럼 살지 않겠다고 결심했다. 큰 실패에 감사하며 점점 더 긍정적인 생각과 희망으로 가득차기 시작했다.

모든 일은 생각하기 나름이다. 인간은 물질이 아니라 의식의 존재임을 깨달아야 한다. 생각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잠재의식에 긍정적인 신념을 불어넣으면 인생이 바뀌기 시작한다. 이 세상의 모든 것은 에너지가 아닌가? 긍정적인 생각을 하면 긍정적인 현실이 나타난다는 사실을 깨닫고 인생 대 반전을 이룩하게 되었다. 긍정 에너지를 끌어모으게 되었다. 성공의 법칙들을 실천하게 되었다. 바로 거룩한 삶의 8가지 원칙이었다. 

지구촌 인류의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을 5대양 6대주 세계 방방곡곡에 전파한다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

간절한 마음으로 목표를 떠올리고, 말도 안 되는 목표를 글로 쓰고 사명선언문을 작성하고 아침마다 자기 확언을 시작했다. 자신이 원하는 삶을 선택하는 것이다. 이 때부터 제 삶이 변화하기 시작했다. 경제적으로 풍요로운 삶을 위해 3년 안에 38억! 자산을 소유한 창조경영자가 된다.

행복감과 풍요로움을 느끼며 이러한 긍정 에너지가 우주에 전달되면서 고통을 고통으로 받아들이기 보다는 새로운 차원의 문명으로 이동하기 시작한 것이다. 자신의 삶을 변화시키기 위해 지금 해야 할 것은 일상에서 용기 있게 스스로를 행동으로 밀어붙이는 것이다. 

4차원적인 시선으로 생각하는 것이다. 현실적인 사람들은 이 순간만이 실체로 생각한다. 우리는 지금 생각을 확장하여 과거·현재·미래를 하나의 구조로 바라볼 수 있어야 한다. 두려워하지 말고 오직 믿어야 한다. 보이지 않는 우리의 바람, 소망, 마음이 확고한 믿음을 통해 우리의 삶을 현실로 만든다. 내가 원하는 모습이 성취된 것처럼 믿고 걸어나갈 때, 소망이 이루진 것을 사실로 받아들이고 확신에 찬 발걸음으로 나아가는 것이다.    

마트스토어의 본질은 온라인 매출의 3요소 : 매출(800,000원) = 유입(1,000명)X전환(1%)X객단가(80,000원) 1000에서 1%는 10명인데 10명이 80,000원 상품을 하나 사면 총매출은 800,000원이 된다. 이 10명이 남긴 리뷰를 읽은 후 아쉬운 점을 개선해서 업그레이드 버전을 만들고, 가격은 10,000원 상승한 90,000원으로 정했다. 이번에는 마케팅에 집중하여 2,000명을 유입시켰고, 그 중 3%가 구매했다면 매출은 어떻게 되는가?

스마트스토어의 본질

온라인 매출(5,400,000원) = 유입(2,000명)X전환(3%)X객단가(90,000원), 2,000명의 1%는 20명이니까 3%면 60명이 된다. 60명이 90,000원짜리 상품을 하나씩 샀다고 가정하면 총 매출은 5,400,000원이 된다. 우리는 스마트스토어 방문자를 높이고, 구매 전환율을 높이며, 객단가를 높이는 3가지 작업을 동시에 진행하여 궁극적인 목표인 매출을 높여야 한다. 

이를 위해 연관 상품을 묶어 패키지 옵션을 만들거나, 1+1 옵션을 만들어서 기본 옵션을 살 바에 얼마 더 얹어서 이거 사는 게 더 이득이 아니야? 라고 고객울 설득할 수 있다. 높은 목표를 설정하면 자신이 어떤 길을 가든 그 길이 우리 자신을 더 높은 곳으로 이끌 것이다. 

소비자 구매경로 : ① 주의(Attention) 경쟁사 조사, 소비자 조사 → ② 흥미(Interest) 상품의 필수조건 8가지, 상품의 구매동기 5가지 → ③ 네이버 검색(Searchi) 키워드 조사 → ④ 검색결과 리스팅(Result) 적합도, 인기도, 신뢰도 → ⑤ 클릭((Click) 썸네일, 작품명, 노출가격 → ⑥ 비교 & 검토(Comparison) 상세페이지, 후기, 이벤트 → ⑦ 구매(Action) 브랜드 스토리, 신뢰도, 업셀링 → ⑧ 재구매 & 추천 & 공유(Share) 상품력, 진실성, 사용자의 만족

쇼핑검색 랭킹 구성 요소

소비자는 8단계 구매 경로를 통해 상품을 구입하고, 스마트스토어 매출은 객단가(상품 가격)는 정해져 있으므로 유입량전환율이 높을수록 커진다. 키워드 검색 유입을 위한 상품명, 본문, 태그, 메타디스크립션에 쓰인다. 키워드와 검색 랭킹이 스토어 유입을 만들어내는 핵심이다. 

검색 랭킹 로직은 계속 업데이트 되기에 시시때때로 변하며, 모든 비밀을 공개하면 익용의 여지가 있으므로 '적합도, 인기도, 신뢰도'라는 알고리즘을 공개하고 있다. 그러므로 팔릴 상품을 고르는 것! 그것이 성공의 첫 번째 조건이다. 잘 팔리는 상품의 조건 7가지 : ① 나와 관련성(내가 좋아하고 잘 아는 상품) → ② 대중성(시장이 형성된 카테고리 상품)→ ③ 노출 기회(세부 키워드가 많은 상품) → ④ 트랜드(지금 시점에서 판매 가능한 상품)→ ⑤ 고관여 상품(상품 구매 전 고민을 많이 하는 상품) → ⑥ 매력적인 차별화(경쟁사 대비 매력적인 차별화 포인트가 있는 상품)→ ⑦ 임팩트(임팩트가 있는 콘텐츠가 나오는 상품)    

매력적인 차별화 포인트

매력적인 차별화 포인트 : ① 새로운 기능 불편 해소 → ② 디자인 → ③ 저렴한 가격, 가성비 → ④ 상징, 자기과시와 자기 만족 → ⑤ 스토리

구매자, 사용자, 구매결정자의 정의 : ① 구매자 = 상품을 구입하는 사람 ② 사용자 = 상품을 실제로 사용하는 사람 ③ 구매결정자 = 상품 구매를 결정하는 사람 

우리 자신이 고객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할 때, 고객은 어떻게 해서 자신이 놓은 인생설계의 사디리, 삶의 나침반 즉, 지구촌 인류의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을 5대양 6대주 세계 방방곡곡에 전파하게 될 것이다. 먼저 제품 아이디어를 어떻게 떠올리게 되었는지 설명했고, 다음에는 그 새로운 제품을 팔려고 지역 신문에 짧은 광고를 한다. 광고가 나간 첫 주에 396만원의 수익을 올렸다. 그리고 똑 같은 광고를 다른 신문에 내면 역시 비슷한 액수를 벌 수 있고, 여러 신문에 내면 역시 또 돈을 벌 수 있음을 알았다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하는 5가지 동기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하는 5가지 동기

업  셀링 & 크로스 셀링을 만드는 4가지 방법 : 내가 파는 상품을 기준으로 더 상위 모델을 제안하거나, 추가 구성품 구매를 유도하거나, 1+1을 파는 것 3가지 업 셀링 전략과 내 상품에 연관 상품을 제안하거나 선물 세트를 제안하는 크로스 셀링 전략 2가지로 내 상품을 어떻게 옵션을 다양화할 수 있는지  고민해 보고, 가장 효과적으로 노출 가격을 설정할 수 있어야 한다. 

종이 우편을 사용하지 않고 이메일을 사용하고, 잡지를 사용하지 않고 블로그와 SNS를 사용하고, 라디오를 사용하지 않고 팟캐스트를 사용한다. 온라인에서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니다. 나는 지난 38년을 보내면서 얻은 결과물을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에 담았다. 내 강연이나 강좌를 듣는 수만 명의 청중 및 고객과 함께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모든 시장에서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모든 사람들이 꿈꾸는 성공과 행복 플랫폼을 만들었다.   

업 셀링의 방법 크로스 셀링의 방법

가성비, 가심비, 가안비(가격 대비 안전성이 좋은 상품)

성공이라는 꿈은 생각보다 훨씬 더 가까이 있음을 깨닫길 바란다. 왜냐하면 꿈과 희망이 있을 때 성공과 행복은 바로 우리 앞에 있다는 것이다. 고객에게 커다란 가치를 제공하고 잠재고객과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매우 전략적인 방법으로 판매 과정들과 퍼즐들을 만듦으로써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 또는 메시지를 세상에 알릴 수 있음을 곧 깨닫게 될 것이다. 

글로벌리더 창조경영자 과정에서 우리 자신은 자신이 보여주는 가치에 걸맞은 보상을 받게 되고, 경제적 자유를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지금부터 우리는 자신의 시간을 헛되이 낭비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 건 대단히 중요하다. 사업의 성공과 인생의 행복을 위한 교육이라는 점에서 여러 다른 선택지가 있음에도 소중한 시간을 나와 함께 하기로 한 여러분의 결정을 나는 고맙게 여기고 영광으로 받아들인다. 아울러 진정한 성공과 행복을 누리게 될 것이다. 

가성비 가심비 가안비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이 좋은 상품) 가심비(가격 대비 소비자 만족도가 좋은 상품) 지구촌 인류의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동방의 둥불 섦의 8진법은 기술이 아무리 바뀌어도 똑같이 유지될 전략과 개념에 초점을 맞추었다. 지금까지의 경험에 비추어 볼 때 내가 알려주고자 하는 전략들은 여러분이 상상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일상생활 속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 가릴 것 없이 잘 작동한다. 

삶의 8진법이란 무엇인가? 인생 성공의 열쇠요, 거룩한 삶의 8가지 원칙이며, 진정한 자기 자신의 인생 청사진이고, 삶의 나침반이다. 

인간미·도덕성·예의범절의 토대 위에 겸손과 나눔, 사랑과 봉사의 실천으로 가정적으로 행복한 삶경제적으로 풍요로운 삶봉사적으로 자비로운 삶사회적으로 책임지는 삶신체적으로 건강한 삶여가적으로 즐거운 삶정신적으로 거룩한 삶지성적으로 지혜로운 삶을 실현하기 위하여, 정직하고 진실하게 청렴하고 공정하게 성실하고 행복하게 현명하고 품격 있게 보람 있고 위대한 인생!

가치 있고 품격 있는 삶건강하고 행복한 삶우아하고 거룩한 삶을 살다가 사회에 유산을 남기는 것이다.

가성비 가심비

내 상품의 브랜드 스토리는 어떻게 개발해야 하는가? 

브랜드 스토리의 재료 : ① 등장인물, ② 갈등, ③ 극복 이 3개의 소재를 가지고 브랜드 스토리 만드는 순서 ① 관점 관찰하기 → ② 등장인물 설정하기 → ③ 갈등상황 설정하기 → ④ 극복상황 설정하기 → ⑤ 종합해서 완성하기

삶의 8진법, 즉 인생 성공의 8가지 원칙을 기반으로 한 거룩한 삶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구체적인 전략과 방법이 필요하다. 아래에 제시된 전략과 방법은 개인이 각 영역에서 성장하고 균형 잡힌 삶을 영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글로벌리더 창조경영자 과정 주 1회 3시간 12주 코스 창조경영자 백만장자 1만 2천명 육성

1. 가정적으로 행복한 삶

★ 전략 : 가정 내 소통과 사랑의 강화

① 매일 가족과의 대화 시간 : 매일 일정 시간을 가족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 시간을 통해 서로의 감정과 생각을 나누고, 이해와 사랑을 키운다.

② 가족 행사와 전통 : 가족만의 특별한 행사나 전통을 만들고 지속적으로 유지한다. 이는 가족 간의 유대를 강화시킨다.

글로벌리더 창조경영자 과정 주 1회 3시간 12주 코스 창조경영자 백만장자 1만 2천명 육성

2. 경제적으로 풍요로운 삶

★ 전략 : 재정 관리와 투자 교육

① 예산 관리 : 매월 예산을 세우고 지출을 관리한다.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고 저축을 늘린다.

② 투자와 금융 교육 : 재정 관련 교육을 통해 현명한 투자와 자산 관리 방법을 익힌다.

꿈 희망을 가집시다. 성공과 행복 우리 앞에 있습니다.

3. 봉사적으로 자비로운 삶

★ 전략 : 지속 가능한 봉사와 기부

① 정기적인 봉사 활동 : 주기적으로 지역 사회나 필요한 곳에 봉사 활동을 참여한다. 작은 활동이라도 꾸준히 실천한다.

② 기부 문화 형성 : 자신의 수입의 일정 부분을 기부하는 습관을 들인다. 도움이 필요한 곳에 지속적으로 지원한다.

인생이란 자기를 바람직한 모습으로 혁신하는 것

4. 사회적으로 책임지는 삶

★ 전략 : 공동체 참여와 윤리적 행동

① 사회 참여 : 지역 사회나 관심 있는 단체에 참여하여 적극적으로 의견을 나누고 변화에 기여한다.

② 윤리적 소비 : 환경과 사회적 책임을 고려한 소비 습관을 갖는다. 윤리적이고 지속 가능한 제품을 선택한다.

글로벌리더 창조경영자 과정 주 1회 3시간 12주 코스 창조경영자 백만장자 1만 2천명 육성

5. 신체적으로 건강한 삶

★ 전략 : 규칙적인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

① 운동 계획 : 주기적으로 운동할 수 있는 계획을 세우고 실천한다. 걷기, 달리기, 요가 등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선택한다.

② 건강한 식습관 :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고 가공 식품을 피하며 신선한 재료를 사용한 음식을 섭취한다.

기본으로 돌아가라. Back to the basic.

6. 여가적으로 즐거운 삶

★ 전략 : 취미 개발과 여가 시간 활용

① 취미 생활 : 자신이 즐길 수 있는 취미를 개발하고 이를 꾸준히 즐긴다. 음악, 미술, 독서, 산책, 여행 등 다양한 활동을 시도한다.

② 여가 시간 활용 : 업무와 일상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도 포함한다.

불행 끝 행복 시작! 실패 끝 성공 시작!

7. 정신적으로 거룩한 삶

★ 전략 : 명상과 자기 성찰

① 명상 습관 : 매일 일정 시간을 명상에 할애하여 마음을 안정시키고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② 자기 성찰 : 일기를 쓰거나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통해 자신의 행동과 생각을 반성하고 개선한다.

글로벌리더 창조경영자 과정 주 1회 3시간 12주 코스 창조경영자 백만장자 1만 2천명 육성

8. 지성적으로 지혜로운 삶

★ 전략 : 지속적인 학습과 지식 공유

① 평생 학습 : 새로운 것을 배우는 데 끊임없이 도전한다. 책을 읽거나 강의를 듣고, 온라인 강좌를 활용한다.

② 지식 공유 : 자신이 배운 것을 다른 사람들과 나누고, 토론을 통해 더 깊이 있는 지식을 쌓는다.

글로벌리더 창조경영자 과정 주 1회 3시간 12주 코스 창조경영자 백만장자 1만 2천명 육성

▶ 종합 전략 : 통합적 접근

① 균형 잡힌 삶 : 위의 각 영역에서 균형을 유지하며, 하나의 영역에 치우치지 않도록 주의한다.

② 목표 설정과 성과 측정 : 각 영역에서 목표를 설정하고 주기적으로 성과를 측정한다. 필요시 목표를 수정하고 새로운 계획을 세운다.

③ 긍정적 마인드 : 항상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며, 도전과 실패를 성장의 기회로 삼는다.

이러한 전략과 방법을 통해 각 개인이 삶의 8진법을 실천하고, 건강하고 행복하며, 품격 있는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다. 이를 통해 사회에 유산을 남기는 가치 있는 인생을 완성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