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조경영자

부의 설계와 원칙(3)

by 덕인 2023. 10. 30.
반응형

뚜렷한 목표와 그 목표를 성취하기 위한 분명한 계획을 세웠다. 그 목표는 과거의 삶을 버리고 보다 원대한 꿈, 원하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손에 넣는 힘을 지닌 사람이 되겠다는 꿈이었다. 'Global Leader 창조경영자'로 지구촌 인류의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Global Dream Festival 삶의 8진법 꿈의 축제를 5대양 6대주 세계 방방곡곡(坊坊曲曲)에서 개최할 수 있도록, 지구촌에 Global Business Family 1,200개 센터를 구축한다.

지구촌에 Global Business Family 1200개 센터 구축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 기적을 통해서 물질적 풍요를 얻고, 인간의 힘으로 불가능해 보이는 문제를 해결해서 마음의 평화를 얻은 사람들이 헤아리기 힘들 정도이다. 그들은 현재 사회의 각계각층에서 활동 중이다. 삶의 8진법으로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힘은 끊임없는 변화에서 시작된다. 습관과 사고방식(思考方式)을 끊임없이 새롭게 가다듬어 건강한 생활 습관과 조화로운 인간관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가장 먼저 자기 자신에게 투자해야 한다.

삶의 목적은 자기 자신을 알아가는 것이다. 내가 '무엇을 할 수 있는가?' 보다 더 중요한 것은 '누구와 함께 있는가?'에 따라 인생은 변화한다. Global Leader 창조경영자 과정에 참여한 작은 습관 하나가 긍정적인 에너지를 뿜어내는 사람을 만난 덕분에, 긍정적이고 창조적인 에너지를 만들어내는 습관과 사고방식을 끊임없이 새롭게 가다듬어 삶의 궁극적 목표라 할 수 있는 조화로운 인간관계로 인생은 더욱 빛나고, 일상은 효율적으로 풀리고 경제적 자유를 누리며 인생이 만사형통(萬事亨通) 일취월장(日就月將)하게 된다.

Global Lesder 창조경영자 1만 2천명 육성! 지구촌에 Global Business Family 1200개 센터 구축!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으로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법칙을 진심으로 받아들이는 순간 더 나은 삶, 가치 있고 품격 있는 삶, 건강하고 행복한 삶, 우아하고 거룩한 삶을 살도록 계획된 우주의 질서를 깨닫게 된다. 교육의 목적이 무엇인가? 우리의 정신을 함양시켜 내면의 성장을 꾀하려는 것이다. 끊임없는 변화에 적응할 수 있도록, 생각하는 힘을 발달시키려는 것이다. 자기만족과 게으름, 두려움과 자포자기(自暴自棄)에서 벗어나게 한다. 이렇게 우리는 창조경영자 과정에서 잠재된 능력을 계발시킴으로서 사회생활에서 부딪치는 개인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힘을 갖게 된다.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은 조화의 철학과 창조의 원칙을 기반으로 한 변화의 법칙은 우리를 올바른 방향으로 교육시키는 최고의 스승이다! 이 진리를 깨우칠 때 우리 자신과 지구촌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자신에게 요구하는 변화가 더 이상 두렵게 느껴지지 않을 것이다. 역경을 통해서 정신력을 키우고 굳건한 정신력을 바탕으로 성공한 사람이다. 이제 자신에게 마음의 평화와 물질적 풍요를 방해하는 잘못된 습관을 떨쳐 내라는 자연의 요구에 기꺼이 순응하게 될 것이다.

지구촌 인류의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에 충실할 때 우리는 계속해서 성장할 수 있다. 우리가 변화를 거부하고 기계적인 습관의 틀에 얽매일 때마다,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의 신비로운 힘이 찾아와 낡은 습관에 철퇴를 가해 소멸시키고, 과거보다 나은 새로운 아이디어와 창조의 습관을 위한 디딤돌을 놓아 준다. 모든 것에서, 많은 사람, 지구촌 인류에게 성장은 창조와 변화로 시작된다.      

사방팔방에서 실의와 좌절, 실패와 위기에 절규하는 소리가 들린다. 깨어나라! 자신이 누구인가 깨달아라! 낡은 습관을 떨쳐내고 습관의 노예에서 벗어나라! 오늘 새롭게 태어나 창조적인 삶을 살아라! 日新 日日新 又日新(일신 일일신 우일신) 날로 새롭게 날로날로 새롭게 또 날로 새롭게, 우리 자신은 지구촌에 사는 동안 무엇인가를 이뤄 내고 싶다면 삶의 8진법 조화의 철학과 창조의 원칙 변화의 법칙에 순응하며 정신의 성장을 멈추지 않아야 한다! 두려움과 근심으로 괴로워하지 말고 그 상황을 자신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창조하고 변화시키려 노력하라.

지구촌 인류의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

정신자세를 변화시키는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사람은 어떤 형태의 삶이라도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고, 그렇게 선택한 삶을 실현시킬 수도 있다. 낡은 습관에서 벗어날 때 예전에는 꿈도 꿀 수 없었던 더 큰 기회를 맞이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누구에게도 도전받지 않고 누구에게도 빼앗길 수 없는 정신자세는 오직 자신만이 조절할 수 있는 모든 인간에게 공평하게 나누어진 절대적 권리이다.

우리는 각자가 선택한 방식대로 자유롭게 살 수 있어야 하고, 자신의 생각과 행동을 스스로 조절하고 통제하며, 자신의 운명을 스스로 개척할 수 있어야 한다. 역경과 육체적 고통, 근심과 걱정, 실패와 순간적 좌절이 덮칠 때 우리는 자연에서 어려움을 이겨 내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폭풍우가 휩쓸고 간 자리에 새로운 생명체를 잉태시키는 자연처럼 우리도 현재의 역경에서 무엇인가를 배워서 역경이 다시 닥칠 때 우리에게 이로운 방향으로 변화시킬 수 있어야 한다. 

지구촌 인류의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Global Leader 창조경영자 과정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을 기꺼이 받아 들여라! 지구촌에서 삶의 8진법을 만난 것은 커다란 축복이다. 우리가 현재 위치에 있는 것은 현재의 습관 때문이다. 우리는 습관을 통제하고 조절할 수 있다. 우리가 완전히 통제하고 조절할 수 있는 유일무이(唯一無二)한 특권이다. 욕구를 충족시키고 마음의 평화가 있는 삶, 건강하고 행복한 삶, 우아하고 거룩한 삶을 추구하는 습관은 우리가 생각하는 방식에 따라 결정된다.

나는 인류 최고의 현자 8인의 도움으로 지구촌 인류의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을 세상에 내놓을 수 있었다. 현자 8인의 인도자를 기꺼이 받아들였다. 아울러 삶의 8진법 가르침 대로 내면의 힘을 인식하고 실질적으로 활용하는 지구촌 인류에게 성공과 행복의 희망을 줄 수 있게 되었다. 나는 눈에 보이지 않는 현자(賢者) 여덟 인도자를 인식해 내고, 그들이 우리에게 어떤 도움을 주느냐에 따라서 현자에게 적합한 이름을 붙여 주었다.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 불행 끝 행복 시작! 실패끝 성공 시작!

성공과 행복을 바라보는 올바른 자세를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으로 완성할 수 있다. 오늘, 지금 이 순간 조화의 철학과 창조의 원칙을 선택하고, 지구촌 인류의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 거룩한 삶의 8가지 원칙으로 살아간다.

정신문화대국 자유대한민국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을 간단하게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인간미(人間味)·도덕성(道德性)·예의범절(禮儀凡節)의 토대 위에 겸손과 나눔, 사랑과 봉사의 실천으로 가정적으로 행복한 삶, 경제적으로 풍요로운 삶, 봉사적으로 자비로운 삶, 사회적으로 책임지는 삶, 신체적으로 건강한 삶, 여가적으로 즐거운 삶, 정신적으로 거룩한 삶, 지성적으로 지혜로운 삶을 실현하기 위하여, 정직하고 진실하게 청렴하고 공정하게 성실하고 행복하게 현명하고 품격 있게 보람 있고 우아한 인생! 조화롭고 거룩한 삶 살다가 사회에 유산을 남기는 것이다.

인생에서 삶의 8진법 인류 최고의 현자 (지도자) 인도자를 만난 것은 커다란 축복입니다.

① 가정적으로 행복한 삶을 창조하는 사랑의 인도자! 가정은 내 몸과 정신이 항상 젊음으로 넘치도록 지켜준다. 그들 덕분에 나는 생일을 맞이할 때마다 오히려 한 살씩 젊어지는 기분이다. 그들 덕분에 나는 30살 청년처럼 생각하고 느끼며 활기차게 일하고 삶을 즐긴다. 사랑의 인도자는 실망과 피곤을 잊게 해준다. 그들이 곁에 있어 나는 일하는 것이 언제나 즐겁다. 그들은 내 상상력을 자극해 내가 성취하려는 일을 쉽게 계획하도록 해준다. 

우리는 집에서 가정교육을 위한 시간을 따로 마련하지 않는다. 그러나 대부분의 가정이 식사 시간을 가정교육 시간으로 삼는 것이 안타까울 뿐이다. 가정교육 시간을 갖더라도 식사 시간은 절대 피하라고 충고해 주고 싶다. 식사하는 동안 우리가 말로 표현하거나 머리에 떠올리는 생각은 음식과 섞여 혈관으로 들어가서 뇌까지 전달된다. 따라서 그 생각이 긍정적인 것이냐 부정적인 것이냐에 따라서 뇌에 미치는 영향이 달라진다. 즐거운 분위기에서 식사하도록 한다.    

내 영혼이 깃든 방을 아름답게 꾸며 주는 장식가들이다. 그들의 가르침에 따라 나는 내가 현재 가진 것에 감사하면서 내가 갖지 못한 것 때문에 서글퍼하지 않는다. 내가 보상을 생각하지 않고 사랑을 베풀 때 사랑의 인도자는 내게 무조건적 사랑에서 즐거움을 찾도록 해주며 사랑을 베푼 사람에게는 사랑이 되돌아 온다는 진리를 깨닫게 해준다.  

② 경제적으로 풍요로운 삶을 실현하는 창조의 인도자! 경제적 자유를 누리는 목표의 성취를 위해서, 마음의 평화를 얻기 위해서 진정으로 필요한 것은 누구의 간섭도 받지 않고, 내가 좋아하는 일을 즐겁게 할 수 있으며, 언제라도 내 마음대로 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정신이다.

나는 IMF를 만나 무리하게 확장하던 사업을 정리하고 주식회사 제세를 남에게 넘겼다. 새로운 도약으로 중국 진출을 위해 준비하던 중 지인의 소개로 영세업체 영업총괄 책임자 제안을 받아들였다. 무(無)에서 유(有)를 창조하여 월 1억원 이상의 순수익을 창출하는 등 대구 영세사업장을 세계로 진출하고자 본사를 서울에 법인회사를 설립하고 사원 모집과 교육 등 새로운 플렛폼으로 성장 발전시키고자, 자투리 시간을 내어 일본 산업박람회를 다녀왔다. 서울에서 숙식하며 법인회사 발전에 몰입하였으나 악덕업주 치졸한 소인배가 돈에 눈이 멀어, 온갖 반칙과 편법을 동원한 꼼수로 돈을 빼돌리는 바람에 중국 진출의 기회를 잃어야 했다. 지인의 부탁을 성급하게 수락한 대가를 톡톡하게 치루고 경제적 손실과 엄청난 허송세월(虛送歲月)을 하였다.

나는 이렇게 실패를 거듭했다. 실패할 때마다 내 평생의 사명을 포기하고 싶은 유혹이 있었다. 그러나 내가 본래의 길로 돌아와 본연의 임무를 다시 시작하는 순간 과거의 실패가 깨끗이 잊혀진다는 사실을 은연중에 깨닫게 되었다. 우연의 일치라고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그런 일이 자주 일어났다.

돈이 나를 위해 일하도록 하라.

③ 봉사적으로 자비로운 삶을 추구하는 자선의 인도자! 자선의 인도자는 내 영혼을 맑게 해준다. 그들은 나에게 삶의 진정한 목표가 무엇이어야 하는지 가르치고, 내 운명적 목표를 성취하는데 필연적으로 겪어야 할 장애물들을 극복해 낼 방법들을 가르친다. 그들이 곁에서 지켜주는 까닭에 나는 하루하루의 투쟁에 따른 보상 이외에 기쁨이란 부산물을 덤으로 얻는다.

내가 어떤 상황에도 유연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내가 스스로 선택한 목표를 향해 내 정신을 조절하고 통제할 수 있는 특권을 부여한다. 사랑과 봉사의 실천으로 희망과 믿음을 영원한 인도자로 받아들일 때 우리는 어떤 역경이나 장애도 견디어 내면서 그 경험들을 긍정적이고 창조적인 힘으로 승화시킬 수 있다. 이렇게 승화시킨 긍정적인 힘을 바탕으로 우리는 꿈에 그리던 목표를 성취하게 된다. 삶의 8진법으로 우리는 삶에서 경험하는 모든 것을 성공과 행복의 디딤돌로 생각할 수 있다.

목표를 분명히 세우고 그 목표를 성취하려는 뜨거운 열정으로 정신을 집중할 때 얻어지는 조화의 철학과 창조의 원칙 무한한 삶의 8진법 지혜의 산물에 불과한 것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따라서 누구라도 뚜렷한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와 관계있는 생각과 교감하기 위해서 정신을 집중하고 몰입한다면 예전에 방출된 생각들과 파장을 맞추어 접촉할 수 있게 된다.    

꿈은 이루어 진다.

④ 사회적으로 책임지는 삶을 살아가도록 하는 인도자! 그들은 어떤 유형의 인간 관계에도 여유있게 대처할 수 있는 인간적 열정을 내게 선물해 주었다. 내가 지구촌에서 살아오면서 어떤 상황에서나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을 수 있었던 것도 그들 덕분이었다. 그들은 어떤 역경과 실패, 어떤 좌절과 실망이 닥칠 때에도 나에게 그에 합당한 보상의 씨앗을 찾아내고 발아시켜 성장의 발판으로 삼도록 도와 주었다.

나는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온갖 우여곡절(迂餘曲折)을 겪었지만 어떤 일을 할 때에나 평상시에도 평온하고 차분한 분위기를 잃지 않으려 애써 왔다. 내 생각에 즐거운 분위기에서 식사하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없었다. 사업을 운영하면서, 직장에서, 혹은 가정에서 일시적으로 인간관계가 뒤틀어지면서 마음을 우울하게 만드는 상황이 종종 생기게 된다. 인도자는 우리가 정신의 균형 감각을 잃지 않도록 옆에서 말없이 도와준다.

의연하고 대범하게 생활하라고 한다. 항상 옆에서 사나이 대장부의 결기를 보여주라고 한다. 내가 성인과 죄인을 구분하지 않고 모든 사람과 세상을 나란히 걸을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내가 언제까지나 내 운명의 주인, 내 영혼의 선장일 수 있는 것도 삶의 8진법이 곁에서 도와주기 때문이다. 내가 언제나 깨어 있도록 지켜준다. 그러나 내게 겸손과 나눔 사랑과 봉사의 실천으로 늘 감사하는 자세를 가르친다.      

백만장자 1만 2천명 육성

⑤ 신체적으로 건강한 삶을 살도록 하는 건강의 인도자! 이 인도자는 내 몸의 건강을 언제나 최적의 상태로 유지해 주는 책임을 맡는다. 건강의 인도자는 신체 기관들이 언제나 제 기능을 발휘하도록 유지해주고, 내 몸을 이루는 수십억 개의 세포들이 외부의 저항에 긴밀하게 대응하도록 해주며, 어떤 유행병에도 견딜 수 있는 면역력을 키워준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긍정적이고 창조적인 사고방식으로 정신무장을 하는 것이다.

내 입에 들어가는 음식 한 조각, 물 한 방울이 내 건강을 지켜주리라 믿으면서, 비록 눈에 보이지 않지만 내 몸 전체를 완벽한 상태로 유지시켜 주는 건강의 인도자에게 감사할 줄 알아야 한다. 균형 있는 식단, 적당한 수면, 일과 휴식의 적절한 안배, 주 3회 이상 산책 등과 같은 올바른 습관으로 건강의 인도자에게 협조해야 한다. 즐거운 분위기에서 식사하는 것 만큼 중요한 것도 없다. 건강의 인도자가 우리 몸을 정상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우리도 지혜롭게 처신해야 한다. 건강이란 축복을 내리기 위해서 당연히 치러야 할 값이라 생각하라. 

성공과 행복 우리 앞에 있습니다.

⑥ 여가적으로 즐거운 삶, 마음의 평화를 지켜주는 인도자! 마음의 평화를 지켜 주는 인도자가 하는 일은 건강의 인도자가 맡은 일과 밀접한 관계가 있지만, 이 인도자 덕분에 우리는 여가를 즐김으로서 과거의 불행한 상황들까지 생각에서 깨끗이 지워낼 수 있다. 두려움·미신·탐욕·질투·증오 등과 같은 해악스런 압력에서 내 정신을 해방시켜 주는 역할을 맡는다. 

마음의 평화를 지켜 주는 인도자는 내가 선택한 것에 정신을 집중하게 해주기 때문에 부정적인 생각이 끼어들 여지가 없게 만든다. 부정적인 생각들에는 정신의 문을 꼭 닫아 놓은 셈이다. 이 인도자는 내가 선택한 것의 둘레에 보호막을 드리운다. 따라서 걱정 근심이나 두려움 즉 어떤 형태로든 불안감을 조성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막아준다. 오직 내가 선택한 것과 진정으로 관련 있는 것들만을 생각하게 해준다.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⑦ 정신적으로 거룩한 삶을 인도하는 정신적 지도자! 인류 최고의 현자 정신적 지도자는 내 영혼을 맑게 해준다. 그들은 나에게 삶의 진정한 목표가 무엇이어야 하는지 가르치고, 내 운명적 목표를 성취하는데 필연적으로 겪어야 할 장애물들을 극복해 낼 방법들을 가르친다. 정신적 지도자가 내 곁을 지켜주는 까닭에 나는 증오심을 품어야 마땅할 사람들에게도 연민의 정을 가질 수 있다. 

인류 최고의 현자 정신적 지도자가 곁에서 지켜주는 까닭에 나는 하루하루의 투쟁에 따른 보상 이외에 기쁨이란 부산물을 덤으로 얻는다. 내가 어떤 상황에도 유연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내가 스스로 선택한 목표를 향해 내 정신을 조절하고 통제할 수 있는 특권을 부여한다. 정신적 지도자는 다른 사람들이 욕설과 부당한 행위로 내게 안겨준 상처를 즉시 잊게 해준다. 지도자는 내게 영적인 힘을 더해 주면서, 내가 대면하거나 글로 만나는 모든 사람에게 이익이 되는 목표로 나를 인도해 준다.

내 글을 읽는 수많은 독자가 올바른 삶을 설계해서 성공과 행복의 기쁨을 누리고 있다는 사실이 인류 최고의 현자 정신적 지도자의 존재를 증명해 주고 있다. 내가 일에 대한 열정을 잃지 않도록 지켜주기 때문에 나는 게으름을 피울 틈이 없다. 내가 평생을 바쳐 해야할 일을 계획할 때마다 내 상상력을 북돋워 준다. 나는 이들 현자 덕분에 나는 어떤 일을 하더라도 즐겁고 행복하게 해낼 수 있다. 내가 세상의 악에 물들거나 상처받지 않으면서 세상의 악을 냉정하게 해석할 수 있는 것도 그들 삶의 8진법 덕분이었다.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할 수 있다. 생각하는 대로 된다.

 ⑧ 지성적으로 지혜로운 삶을 인도하는 지혜의 인도자! 이 지구촌에서 나 자신의 가치를 스스로 결정하고 내가 원하는 대로 삶을 끌어갈 수 있는 지혜를 주면서 아름답게 늙어가게 해준다. 그들은 내가 지나치게 작은 것에 만족하지 않도록 자극한다. 그들은 나로 하여금 이렇게 기도하게 한다. "오 주님, 제게 진정으로 필요한 것을 얻도록 도와 주소서, 지구촌 인류의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삶의 8진법을 5대양 6대주 세계 방방곡곡(坊坊曲曲)에 전파할 수 있도록 지혜와 용기를 주소서, 하지만 제게 필요하지 않는 것까지 욕심내지 않도록 지켜 주소서!" 

지나간 날들의 사랑과 환상, 즉 과거의 기억을 되살려 주며 내게 '또 하나의 나'가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해준다. '또 하나의 나'는 항상 아름다움을 꿈꾸며, 불행을 불행으로 생각하지 않고, 위기를 기회로 생각하는 나의 내면의 모습이다. 나는 과거의 슬픔과 좌절과 실패를 지혜로 승화시킨다. 불필요한 한계선을 그어 두고 나 자신을 옭아 매지 않도록 자극하면서, 자연의 법칙에 맞추어 인간에게 주어진 권리를 마음껏 향유할 수 있는 계획을 세우도록 부추긴다. 그 계획을 실천에 옮기기 전부터 인도자는 그 계획이 완벽하게 실현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사람은 생각하는 대로 된다.

지혜의 인도자는 각자 맡은 책임을 완벽하게 수행하도록 도와 주고, 내가 깨어 있을 때에나 잠들어 있을 때에나 나를 지켜준다. 과거의 경험과 실패와 좌절, 불행했던 상황들을 내게 이로운 방향으로 변화시키는 경이로운 일을 맡고 있다. 지혜의 인도자 도움으로 과거의 내 삶에 영향을 미쳤던 모든 것이 소중한 자산으로 바뀐다. 내가 어떤 길을 택해야 할지 망설일 때, 미래의 삶을 결정해야 하는 기로에서 망설일 때, 내게 올바른 방향을 인도해 주고, 내가 목표를 향해 나아갈 때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 역할을 해준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