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조경영자

나의 운명 나의 인생을 바꾸는 15주 창조경영자 과정(2주)

by 덕인 2023. 7. 19.
반응형

누구에게나 새로고침의 순간이 찾아온다. 한국자기계발연구원은 다른 사람에 대한 공감 능력과 학습자를 돕겠다는 열망을 원동력으로 삼아 '창의력계발과 전략적 인생 설계'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조화의 철학과 창조의 법칙에 관한 이야기를 지구촌 인류의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삶의 8진법으로 승화(昇華)시켰다.

글로벌리더 창조경영자 과정은 새로운 에너지와 아이디어, 현대 사회의 문제와 우리의 관계를 끊임없는 혁신 속에서 사람과 조직 그리고 사회가 어떻게 변화해야 하는지에 관한 우리 자신의 변화를 위한 스토리로 미래는 우리 안으로 들어온다. 한국자기계발연구원의 존재 이유는 무엇인가? 학습자들이 영감을 얻고 더욱 훌륭한 미래를 설계하도록 한자원(http://www.hanjawon.com)의 문화를 준비하는 일임을 깨달았다. 

우리가 존재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진정한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삶의 8진법을 널리 보급하는 것이었다. 지구촌 인류의 가정에 삶의 로드맵이요 인생 청사진이며, 나침반인 삶의 8진법을 모든 사람이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지구촌 인류의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삶의 8진법을 세계 방방곡곡(坊坊曲曲)에 전파하는 것이 한국자기계발연구원의 첫 번째 사명이다. 

지구촌 인류의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삶의 8진법

지구촌 인류의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기 위해 어떤 문화가 필요한지를 고민하기 시작했다. 목표를 잃지 않고 즐겁게 온 마음을 기울여 삶의 8진법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했다. 밥을 먹어도 길을 걸어도 잠을 자도 꿈 속에서, 거룩한 삶의 8가지 원칙은 무엇인가? 나는 누구인가? 왜 사는가? 어떻게 인생을 살 것인가? 무엇이 진정한 행복인가? 끊임없이 질문하고 생각하고 성찰하고 숙고하는 삶을 살았다.

한자원에서 글로벌리더 창조경영자 과정을 진행하기 시작했다. 한국자기계발연구원에는 다른 기업과 경쟁하고 업계를 이끌 자원과 재능 그리고 비전이 있었다. 나는 내 앞에 놓인 길을 따라 대학교에서 컴퓨터 공학을 전공하고, 그 후 대학원에서 경영학과 무역학 과정을 단계적으로 거친 끝에 주식회사 제세유통 대표이사로 경영 수업을 하였으며, IMF를 맞이하여 비산 수업료를 지불하고. 나는 한국자기계발연구원을 2000년 1월 1일 개원했다. 

리더로서의 자질을 통찰하다. 불확실하고 위협적인 상황에서도 열정적이고 씩씩하고 용감하게 경쟁해야 한다. 실패와 좌절을 경험하면서 항상 경쟁자를 존경해야 하지만 그렇다고 두려워할 필요는 없음을 배웠다. 일단 나가서 맞서야 한다. 과거를 되짚어보면 자신에 대한 확신이나 평판보다는 팀을 우선시 해야 한다는 원칙을 깨달았다. 나는 공감 능력과 조화의 철학이 리더의 가장 중요한 덕목이라고 생각한다. 

한국자기계발연구원은 글로벌리더 창조경영자 1만 2천명 육성한다.

나는 글로벌리더 창조경영자 1만 2천명 육성에 열광했다. 내가 어디에 있든 나의 꿈 나의 사명은 늘 내 마음 한 구석을 차지한다. 그 속에는 기쁨과 추억이, 극적이고 복잡 미묘한 광경이, 사랑과 봉사의 환희와 좌절과 절망의 배신과 실패 그리고 무한한 가능성이 있다. 세상을 변화시키는 힘! Creative Life 창조하는 삶 경제적으로 풍요로운 삶 전자책을 2023년 8월 15일 초판 발행한다.

내가 생각하는 완벽한 성공의 모습!

1. 지구촌 인류의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삶의 8진법을 세계 방방곡곡에 보급한다.

2. 글로벌리더 창조경영자 1만 2천명 육성 한다. 5년 이내에 백만장자가 되도록 한다.

3. 5대양 6대주에서 삶의 8진법 Global Dream Festival을 글로벌리더 창조경영자가 진행한다.

글로벌리더 창조경영자 과정 (주 1회 18시 30분~21시 30분 성공과 행복을 나누는 15주 코스 수강료 1,980,000원)

우리 자신의 성공을 생생한 한 장의 그림으로 묘사해 주는 이 글을 다 쓰고 나면, 천천히 다시 읽으며 완성한 그림을 마음속에 떠올려 본다. 완벽한 성공의 이미지에 집중하고 마음의 눈으로 세부 사항을 하나하나 살펴본다. 그리고 매일 마음에 그려라! 방금 써 둔 완벽한 성공의 모습에 대한 글을 읽고 또 읽어야 한다. 그 글을 읽을 때에는 집중하라.

그 이미지를 마음 속에 그려보고, 깊이 생각해 보고 이것 저것 따져보라. 며칠 후에 그 이미지가 동기를 부여하는지 생각해 보라. 그 그림이 낮에 떠오르는지, 혹은 밤중에 꿈속에서 나타나는지 살펴보라. 이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사람이나 활동에 이끌리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시각화가 효과를 발휘하도록 한다면 그것이 얼마나 효과적인지 알고 깜짝 놀라게 될 것이다. 

창조경영자는 자신이 이룬 성과에 대해서 매일 긍정적인 피드백 과정을 거친다. 오늘부터 우리 자신도 그렇게 하고, 그것이 얼마나 효과적인지 살펴보도록 한다. 즉 긍정적인 말이 힘을 갖도록 한다. 하루에 스무 번씩 자기 인생에서 일어났으면 하는 일을 강렬하고 긍정적인 말에 담아 반복해서 말하는 것이다. 또 그 바라는 소망을 하루에 스무 번씩 종이에 작성해 보라! 

불행 끝 행복시작! 실패 끝 성공시작! 글로벌리더 창조경영자 과정

나는 글로벌리더 창조경영자가 된다. 창조경영자 과정에 참여하고 5년 이내에 백만장자가 된다. 자신에게 똑같은 긍정적인 메시지를 자꾸 반복해서 말하다 보면, 전에는 마음속에만 있던 능력을 파악하게 된다. 시간이 지나면 반복되는 긍정적인 말이 의식에 의하여 인식되고 무의식으로 파고들기 시작한다. 다른 일을 하거나 잠자고 있을 때에도, 무의식은 원하는 결과를 이루기 위해 새로운 창의적인 방법들을 창조해 낼 수 있다.   

긍정적이고 창조적인 말을 계속 반복하다 보면 의식에도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다. 긍정적인 메시지는 우리 자신이 장차 성공에 대한 확신을 갖도록 도와준다. 우리는 남들이 뭐라고 하든, 가장 의미 있는 말은 우리 내면의 대화다. 그래서 자기선언으로 자신을 응원하면 그렇게 큰 효과를 거둘 수 있는 것이다. 

부정적인 생각을 강한 긍정의 말로 바꾸어라! 기분이 우울해질 때면 언제나 이렇게 하라. "앞으로는 더 나아질 거야", "이 또한 지나가리라" 라고 말하라. 그러면 긍정적으로 느끼고 행동하도록 자신을 새로 프로그래밍할 수 있을 것이다. 잠들기 전에 긍정적인 말을 수백 번씩 반복하는 일은 자신에게 귀찮게 느껴질지도 모르겠다. 그렇다면 다른 방법으로 시도할 수 있다. 긍정의 말을 하는 데 있어서 기억해야 할 중요한 사항은, 그 효과를 보려면 몇 번은 반복할 필요가 있다는 점이다.

오늘 우리 자신과의 만남은 인생에서 커다란 축복이 될 것이다.

무(無)에서 꿈을 끌어 내 확실하고 명백한 목표를 세운 다음 글로 구체화 시킨다. 사람은 생각하는 대로 된다. 21세기 최대의 발견은 사람이 자신의 생각을 바꿈으로써 인생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이다. 자신의 목표를 정하고 마음속으로 생각하고, 입으로 말하고, 글로 쓰고 머릿속으로 구체화시켜라. 목표마다 최종 시한을 정하라. 목표가 아주 크면 작은 단계로 나누어, 단계마다 최종 시한을 정하라.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행동을 생각나는 대로 모두 적어 목표를 만들어라. 새로운 아이디어가 떠오를 때마다 목록을 계속 추가해 가면서 완성시켜라. 목록을 일관성 있는 행동 계획으로, 조직적으로 질서 정연하게 체계적으로 배치하라. 먼저 할 일과 나중에 할 일을 구분하고, 중요한 일과 중요하지 않은 일을 나누어 일의 순서를 정하라.

계획에 입각하여 오늘 당장 지금 즉시 실행에 옮겨라. 우물주물하거나 뒤로 미루면 많은 훌륭한 계획과 목표들이 망각 속에 묻혀버리고 만다. 오늘 자신의 가장 중요한 목표를 향해 적어도 한 걸음 다가갈 수 있는 일을 하라. "나는 성취하려는 목표가 무엇이든 자신이 매일 매일 끊임없이 행동한다."라는 창조의 법칙만 지킨다면, 이제 커다란 성공이 약속되는 것이다.

기본으로 돌아가라. Back to the Basics.

오늘은 긍정의 말을 하루에 적어도 스무 번씩 종이에 쓰는 것이다. 글씨를 쓰는 것은 시각적인 효과도 있다. 먼저 성공노트 메모장을 준비해서 오늘 날짜 페이지의 맨 위에 '목표'라는 말을 적어 넣어라. 그러고 나서 앞으로 일년 안에 성취하고자 하는 목표를 열 가지를 적어 목록으로 만들어라. 일년이 지나고 그 목표가 모두 달성된 다음에는, 지금과 똑같이 진지하고 의연한 태도로 다시 목표를 적는 것이다.

긍정의 말을 모두 글로 적고, 매일매일의 노력으로 성공을 이룬다. 새로 만들어진 목표의 문장 첫 머리를 모두 '나'라는 말로 시작함으로써, 이 목표가 오직 자신의 힘으로 성취되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라. 다음 해의 목표도 10개를 적어서 목록을 만들어라. 일단 10개의 목표를 적은 목록을 만들었으면, 그 목표를 하나하나 검토하며 자신에게 다음과 같은 창조적이고 핵심적인 질문을 던지는 것이다. 성공하면, 이들 목표 가운데 어떤 것이 나의 삶에 가장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인가?

결론이  무엇이든 좋다. 가장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목표가 자신의 미래를 위해 가장 중요한 첫 번째 목표로 삼는 것이다. 목표를 달성할 시한을 정하고, 계획을  세워 당장 행동에 옮겨라. 그리고 그 목표로 다가갈 수 있도록 매일 무엇인가를 행하는 것이다. 지금부터 항상 그 목표를 생각하고 말하라. 어떻게 그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인지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라.      

한국자기계발연구원장 덕인조 억제의 사명선언문

나는 지구촌 인류의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삶의 8진법을 세계 방방곡곡에 전파한다. 나는 이를 위해 글로벌리더 창조경영자 1만 2천 명 육성한다. 나는 건강하고 강인하다. 나는 매일 더 건강하고 강인해지고 있다. 나는 매일 더 부자가 되고 있다. 나는 창조하는 삶으로 돈을 끌어들여 성공한다. 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반드시 행동에 옮긴다. 나는 모든 목표하는 바를 위해 행동을 취한다. 나는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는 것이 즐겁다.

나는 남의 말을 적극적으로 경청한다. 내가 만나는 모든 이들이 나의 성공을 도와준다. 나는 행복으로 충만하다. 나는 살아 있다는 데 기쁨을 느낀다. 나의 세상은 행복으로 가득하다. 하루하루의 삶이 더 좋아진다. 나는 활력에 넘친다. 내 온몸에 활력이 가득하다. 나의 에너지와 정열이 완벽한 성공을 불러온다. 나는 자신만만하고 성공을 확신한다. 나는 사람들을 좋아하고 사람들도 나를  좋아한다. 내가 창안한 삶의 8진법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 나는 지구촌 인류의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삶의 8진법을 5대양 6대주 방방곡곡(坊坊曲曲)에 전파한다.

분명하고 구체적인 목표를 종이 몇 장에 복사한다. 하나는 침대 옆에, 하나는 욕실 거울 위에 붙여 놓고 아침에 일어나 맨 먼저, 그리고 밤에 잠들기 전에 그 목표를 읽도록 한다. 하나는 주머니나 가방에 넣어다니며 일과 중에 손에 잡힐 때마다 읽는다. 스스로 그 목표를 실현할 수 있는 남다른 방법들을 늘 생각하고 말하라. 카드를 꺼내 긍정적인 메시지를 반복해서 읽으며, 자신의 창조성을 자극하고 활력을 충전시키며 잠재능력을 키워야 한다.

나의 꿈 나의 인생

장기적인 목표와 단기적인 목표를 세울것. 문제는 시간과 노력과 방법이다. 장기적인 목표만 있고 단기적인 목표가 없다면 몽상이 되기 쉽다. 단기 목표만 있고 장기 목표가 없다면, 작은 성취에 자만하여 지나친 자신감을 갖기 쉽다. 어느 경우나 정신 건강과 인생에 좋을 게 없다. 계획은 생각하고 성찰하고 심사숙고(深思熟考) 할수록 좋고, 행동은 즉시실천(Do it now) 빠를수록 좋다. 구체적인 계획은 목표를 명확하게 하고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 준다. 계획이 섰으면 현실에 적용시켜 당장 움직여야 한다.

목표는 관리되어야 한다. 장기적인 목표는 단기적인 목표들을 통해, 단기적인 목표는 구체적인 하루하루의 계획을 통해 엄격한 평가가 이루어져야 한다. 목표가 꿈을 달성하기 위한 지도라면, 계획과 관리는 나침반이다. 나침반과 상관없는 항해를 표류라고 하듯, 계획과 관리가  없는 성공 목표는 몽상에 불과하다. 목표는 반드시 객관적이고 엄격하게 관리되어야 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