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 8진법

나의 멘토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3)

by 덕인 2023. 11. 16.
반응형

우리 자신의 미래가 현재를 이끈다. 그러므로 미래의 나에게 진실해져야 한다. 우리는 자신의 의지로 선택한 가치 있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고군분투(孤軍奮鬪)하는 것이다. 미래의 나를 생생하게 상상하고 자세하게 그릴수록 더 빠르게 발전한다. 미래의 나는 지구촌 인류의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Global Leader 창조경영자 1만 2천명 육성한다. 우리에게는 자신이 이루어낼 의미 있는 사명이 필요하다.

진실로부터 도망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사람이 목숨을 걸 사명을 찾지 못하면 살 자격이 없다. 당장 지금 즉시 실천한다. 반드시 한다. 될 때까지 한다. 되면 더 잘될 때까지 한다. 속도야 말로 최고의 무기다. 결단과 실행의 속도가 성패를 가른다. 품질과 탁원함은 기본이다. 속도·서비스·차별화로 선두에 서라. 경쟁에서 이기고 싶다면 시간으로 긍부해라. 속도는 싸움에서 승리를 거머쥘 수 있는 최고의 무기다. 이런 이치를 깨닫고나야 비로소 창조하는 삶의 몬화가 침투해간다.

작은 것부터 철저하게 하라. 결과 보고는 ○ → ☆ → △ → x 만으로도 충분하다. 어차피 할거면 제대로 하라. 그래야 지치지 않고 일이 즐겁다. 방심하지 마라. 경영은 결과라는 사실을 잊지 마라. 고난에서 도망치면 해결책도 함께 달아난다. 고난을 해결책을 데리고 찾아온다. 역경에서 달아나지 마라. 직운의 20퍼센트가 지지하면 개혁은 성공이다. 최고의 기업을 고객으로 만들어라. 경제적 자유를 누리는 미래의 나에 대한 진실을 살펴보자.

동방예의지국(東方禮儀之國)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

미래의 나는 어떤 모습일까? 어떤 삶을 살아갈 것인가? 무슨 일에 전념할 것인가? 현재를 이끄는 것은 미래다. 창조경영자 배움·관계·경험·성공·실패·환경이 우리를 변화시킨다. 우리는 목표를 상상하며 선택할 수 있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행동을 할 수 있다. 실제로 목표가 행동의 원인인 것이다. 모든 지능적인 행동은 목표를 추구한다. 미래가 현재를 이끈다는 사실을 명심하라. 

정리되지 않고 다듬어지지 않은 생각을 체계화하고 분류할 때 창의성이 생긴다. 우리 자신은 명확한 미래를 기대할 수도 있고 아니면 불확실한 것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명확한 미래를 예상한다면 당연히 미래를 미리 조사해 보고, 자신이 원하는 미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명확한 태도를 지닌 사람은 확고한 신념을 중시한다. 하지만 우연에 의해 좌우되는 불확실한 미래를 예상하면, 미래를 정복하기 위한 노력을 포기할 것이다.

지구촌 인류의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

미래의 나는 오늘 모습과 완전히 다르다. 미래의 나는 세상을 다르게 본다. 미래의 나는 현재의 나와 다른 목표와 관심사를 가진다. 미래의 내가 처한 상황은 다르다. 미래의 나는 새로운 취미를 가진다. 미래의 나는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마저 다르다. 미래의 나는 현재의 나가 이해할 수 없는 것을 배웠고 경험했다. 우리 자신은 변화하고 발전할 것이다. 

상상력이 지식보다 더 중요하다. 현재의 나는 지금 이 순간처럼 일시적이고 순간적이다. 미래의 나는 현재의 모습과 완전히 다를 것이라고 상상하라. 우리 자신은 하루만 지나도 달라진다. 현재의 나에 대한 연민과 공감, 사랑을 키워라. 과거의 나와 미래의 나에 대해서도 그렇게 하라. 날마다 미래의 나에게 훈련의 비용을 지불하면, 조금씩이라도 일관된 투자를 함으로써 엄청난 혜택을 얻는다. 하루라도 먼저 창조경영자가 되도록 하라! 

글로벌리더 창조경영자 과정 주 1회 3시간 12주 코스 수강료 1,980,000원

미래의 나에 대한 투자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하는 의식적인 행동이다. 배움·건강·인간관계·경험과 아침 산책·독서·창조경영자 활동·삶의 8진법으로 인생 청사진 사명선언문 쓰고 읽고 실천하는 구체적인 일에 의식적으로 투자할 때마다 미래의 나는 점점 더 성숙해지고 유능해지며 더 많은 자유를 얻는다. 지금 나의 손에 있는 삶의 8진법이 미래의 나에게 세상을 바꾸는 거대한 빛이 될 수 있다. 지금 머릿속에 떠오른 아이디어 하나가 지구촌을 바꾸는 Global Business Family 지구촌 센터 1200개 Open으로 다국적기업이 될 수 있다.

자신감은 앞선 성공을 위한 부산물이다. 작은 성공을 여러 번 경험하면 자신감이 상승한다. 그러면 자신이 미래에 무엇을 할 수 있을지 더 폭넓게 상상할 수 있다. 자신감이 커지면 동기도 커진다.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믿고 시야가 점점 확장되기 때문이다. 그러면 가슴 뛰는 결과를 만들어 내겠다는 동기에 불이 붙는다. 미래의 나를 위한 작은 투자를 시작하라! 투자야말로 비전과 목표를 적극적으로 더 크게 세우는 방법이다. 지금 투자를 시작하라. 그 다음 투자를 점점 더 크게 늘려라. 미래의 내가 크게 성장하여 고맙게 생각할 것이다.

불행 끝 행복 시작! 실패 끝 성공 시작!

자신에게 투자할 때 더 큰 비전에 더욱 전념할 수 있다. 그러면 자신의 정체성도 동시에 변한다. 가장 전념하는 곳에 자신의 정체성이 있기 때문이다. 자기계발(自己啓發)에 투자를 많이 할수록 더욱 전념하게 된다. 투자를 많이 할수록 더욱 비전이 커진다. 시간과 돈, 재능을 투자하라. 투자를 통해 우리 자신이 가치 있고 품격 있는 나, 건강하고 행복한 나, 우아하고 거룩한 나로 위대한 존재가 될 수 있으며,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의식을 갖게 된다. 목표와 사명을 이루는 과정을 구체적으로 측정할 수 있게 만들어라. 

미래의 나를 인생 청사진으로 생생하고 자세하게 그리고 명확한 목표를 세우고 과정을 측정한 다음 사명선언문 작성으로 더 빠르게 발전한다. 미래의 나로 가는 과정을 자세하게 측정할수록 목표를 향해 더 빠르게 발전한다는 사실이다. 측정 가능한 지표와 미래의 나에 대한 생생한 비전, 명확한 단기 목표들이 결합될 때 효과적으로 발전할 수 있다.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이 없으면 방황하게 된다. 미래의 나를 자세하게 그릴수록 미래의 나는 더 훌륭해진다. 

한국자기계발연구원장 덕인 조억제의 사명선언문 2000년 1월 1일

향상된 기술을 지닌 미래의 나를 상상할 때만 우리는 의도적인 연습을 통해 기술을 연마할 동기를 얻고, 창조경영자 과정에서 그것을 계획하고 실행할 수 있다. 내가 가장 잘하는 것은 태권도도 아니고 노래도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 내가 가진 최고의 기술은 평생교육사로 배움의 기술이었다. 성공하려면 미래의 나에게 진실해져야 한다. 미래를 좇아라. 내일의 세상에서 살아가라. 이것이 가장 가슴 뛰는 창조하는 삶의 방식이다. 이렇게 살면 새로운 기회에 놀라며, 날마다 점점 더 좋아지는 삶을 살게 될 것이다.

5년 후의 나보다 나를 더 잘 아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만약 나의 목표가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으로 나를 자유롭게 표현하고, 그 분야에서 자아실현(自我實現)을 하는 것이라면, 나를 가르치는 사람은 나를 가장 깊이 아는 사람이어야 한다. 그 사람은 바로 5년 후의 나다. 자신이 바라는 미래의 내가 되려면 최대한 신속하게 그 수준에서 행동해야 한다. 미래의 내가 달성할 수준에 전념하라. 그 수준에 걸맞는 언행을 하라. 물론 현재의 나는 아직 그 정도의 수준이 아니다. 따라서 진지한 훈련과 겸손, 피드백이 필요하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