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 8진법

나의 멘토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1)

by 덕인 2023. 11. 15.
반응형

지구촌 인류의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이란 무엇인가? 「거룩한 삶의 8가지 원칙」 즉, 조화의 철학과 창조의 법칙으로 인생에서 꼭 필요한 가정·경제·봉사·사회·신체·여가·정신·지성적으로 올바른 삶의 원칙을 세우고, 현명하고 창조적으로 생활하는 지혜는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중요한 삶의 태도(態度)다. 배고픈 사람에게는 물고기를 잡는 방법을 가르쳐 주는 것이 훨씬 낫다. 우리는 모두 학생인 동시에 멘토이다. 우리가 배울 필요가 있는 것을 스스로에게 가르칠 때 최상의 능력을 발휘한다.  

진정으로 원하는 마음을 갖고 노력하면,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꾸는 것은 어렵지 않다. 그리고 우리 자신이 인정하지 않는 한, 이 세상에 불가능이란 없다. 겸손과 나눔으로 자신을 낮춘다. 귀를 열어 적극적으로 경청한 뒤 말한다. 열린 마음으로 듣고 폭넓은 인간관계(人間關係)를 한다. 자기계발(自己啓發)에 시간과 돈을 투자한다. 정직하고 진실하며 절대 긍정의 창조경영자 모델이 된다. 인간 존중과 기(氣)를 살리는 방법을 연구한다. 멘토링의 천재가 된다. 섬김과 창조의 리더십으로 책임을 지면서 권한을 준다.    

지구촌 인류의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

정신문화대국 자유대한민국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을 간단하게 설명하면, 인간미(人間味도덕성(道德性예의범절(禮儀凡節)의 토대 위에 겸손과 나눔, 사랑과 봉사의 실천으로 가정적으로 행복한 삶, 경제적으로 풍요로운 삶, 봉사적으로 자비로운 삶, 사회적으로 책임지는 삶, 신체적으로 건강한 삶, 여가적으로 즐거운 삶, 정신적으로 거룩한 삶, 지성적으로 지혜로운 삶을 실현하기 위하여, 정직하고 진실하게 청렴하고 공정하게, 성실하고 행복하게 현명하고 보람 있는 생활 태도로 가치 있고 품격 있는 나, 건강하고 행복한 나, 우아하고 거룩한 나! 조화롭고 창조적인 삶을 살다가 사회에 유산을 남기는 것이다.

창조경영자 과정에서 막연하게 생각했던 삶의 8진법의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구체적으로 인생을 어떻게 조화로운 삶을 살 것인지를 알게 되었다. 나의 멘토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과 많은 대화와 스킨십을 통해 그동안 막혀 있던 알 수 없는 벽이 많이 허물어지고 커다란 신뢰감이 자리잡게 되었다. 활기차고 희망찬 하루하루를 살 것인지 깨닫게 되었다. 봉사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인간 존중의 중요성 및 사회공헌 활동에 대해 배운 점이 많았다. 

글로벌리더 창조경영자 과정 주 1화 3시간 12주 코스

오늘 목표를 설정한다. 실천하고 칭찬한다. 성찰하고 숙고한다. 행복이란 나 자신을 소중히 여기는 것에서 시작하며, 내가 행복하면 세상이 행복해지고 내가 불행하면 세상은 불행해진다. 배움의 길에서 만난 나의 멘토! 우리는 다른 사람들을 변화시키는 데 필요한 힘을 항상 갖고 있지 않지만, 우리 자신을 변화시키는 데 필요한 창조하는 힘은 항상 갖고 있다. 스스로 자신 안에서 하루에도 몇 번씩 3분 정도를 투자해 내 목표를 읽어보고 내가 배우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생각하고 성찰하고 되새긴다.

이론만이 아닌 실제 경력개발에 도움이 되는 활동으로, 회사·사회생활에 자신감이 생겼다. 처음에는 다소 서먹서먹한 가운데 창조경영자 학습 활동을 시작하였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서로 가까워졌고 마음을 터놓고 대화를 하게 되어 사회생활을 제대로 할 수 있을 것 같다. 열린 마음으로 새롭고 재미 있는 주제를 멘토와 풀어가는 과정에서 업무지식이 커지고 인맥이 넓어졌다.    

지구촌 인류의 성공과행복을 창조하는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으로 자기 반성의 기회를 얻게 되어 각오를 새롭게 할 수 있었다. 잊고 지냈던 기본 원칙과 초심을 일깨울 수가 있었다. 나의 전공 기술 및 업무절차를 재학습하는 기회가 되었다. 창조 리더십을 함양하는 기회가 되었다. 나 스스로의 성공과 행복을 수립하는 기회를 가졌다. 경력개발 계획을 세워 장기적 사고를 하게 되었다. 남을 배려하는 마음을 갖게 되었다. 원만한 인간관계(人間關係)를 형성할 수 있는 능력이 생겼다.

나는 Global Leader 창조경영자 과정에서 서로 이해하고 배움으로써 서로의 인격과 능력이 향상되었다. 목표의식이 분명해 짐으로써 보다 의미 있는 삶을 살 수 있었다. 훌륭한 멘토가 되기 위해 노력하게 되었다. 세상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갖게 되었다. 사랑을 실천하고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이 커졌다. 다양한 문제해결 능력을 갖출 수 있었다. 새로운 것에 대한 모험심과 창의력이 생겼다. 판단력·절제력·포용력·인내심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Global Leader 창조경영자 과정 주 1회 3시간 12주 코스 백만장자 1만 2천명 육성 2028년 8월 15일까지~!

3분 스피치와 3분 목표 설정은 창조하는 삶의 시작이다. 내가 스스로에게 가르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고요히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내 목표를 1인칭 현재 시점으로 이미 목표를 달성한 것처럼 적는다. 3분 안에 반복해서 자주 읽어 볼 수 있도록 목표를 간략하게 적는다. 목표를 적을 때에는 달성 날짜까지 포함해서 구체적으로 적는다. 목표를 달성했을 때의 기분을 상상하며 긍정적인 단어로 목표를 기록한다. 날마다 여러 차례 3분씩 투자해서 내 행동과 목표를 돌아보고 행동이 목표에 부합하는지 살펴본다.

무엇인가 내 자신이 잘하고 있는 일을 찾음으로써 내가 배우고자 하는 것을 내 자신에게 더욱 쉽게 가르칠 수 있다. 나의 멘토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의 좋은 점만 찾다 보면 자신도 언젠가 좋은 점을 닮아간다. 장점을 보려는 순수한 마음으로 많이 칭찬하고, 넉넉한 마음으로 좋은 점을 말하며 올바르게 행동하면, 자신도 모르게 언젠가 가치 있고 품격 있는 나, 건강하고 행복한 나, 우아하고 거룩한 나가 되어 있었다.

Global Leader 창조경영자 과정 주 1회 3시간 12주 코스 백만장자 1만 2천명 육성 2028년 8월 15일까지~!

3분 스피치와 3분 칭찬 실천은 실패란 자신이 아무것도 성취하지 못했다는 걸 의미하지 않는다. 자신이 무엇인가 새로 배웠음을 의미할 뿐이다. 우리 자신이 무엇인가 잘한 일이 있을 때에는 즉석에서 스스로를 칭찬한다. 정직하고 옳은 일을 했을 때에는 그 즉시 칭찬하고, 자신이 잘한 일이나 잘한 편에 드는 일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자신에게 말해 준다. 내가 한 일에 대해 스스로 얼마나 기분 좋게 느끼고 있는지를 자신에게 말해 준다. 실제로 그런 기분을 만끽하기 위해 몇 초 동안 주의를 집중한다.

우리 자신이 정말 훌륭한 창조경영자라는 사실을 상기하며 스스로에게 자부심을 불어넣는다. 자신이 그와 같은 훌륭한 행동 방식을 유지할 수 있도록 스스로를 독려한다. 지구촌 인류의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동방의 등불 Global Dream Festival 삶의 8진법 꿈의 축제를 5대양 6대주 세계 방방곡곡에 전파함으로써 우리 자신의 행동으로 인해 이런 좋은 기분 상태에 다시 빠져드는 게 얼마나 바람직하고 거룩한 일인지 스스로 생각해 본다.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을 만난 것은 인생에서 커다란 축복입니다.

올바른 길을 가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항상 자신의 행동을 주시하고, 작은 잘못일지라도 즉시 바로 잡는 것이다. 나는 1주일에 3회 이상 산책을 한다. 산에 올라 자연을 바라보며 심호흡을 하고, 심신을 새롭게 하여 도전할 힘을 얻는다. 일단 산책을 시작하면 어떤 코스를 선택할 것인지 정해야 한다. 산책길은 하나만 있는 것이 아니다. 그러므로 어디서 시작하여 어디로 하산할 것인지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산책은 계곡으로 올라 능선으로 하산하거나, 능선을 타고 올라 계곡으로 하산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나는 3분 성찰의 시간과 명상을 한다. 목표에 부합하지 않은 행동을 하는 즉시 그 사실을 깨닫도록 노력한다. 내가 무엇을 잘못했는지, 겸손과 나눔 사랑과 봉사의 실천으로 내가 배우고자 하는 것을 스스로에게 가르치는 것을 방해하는 것이 무엇인지 아주 구체적이고 선명하게 자기 자신에게 말한다. 고요히 보이지 않는 미래를 내다보고 오늘 내가 놓치고 있는 것이 무엇인가? 허송세월(虛送歲月)하는 사실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마음속 깊이 느끼는 시간을 갖는다.

나의 인생 나의 꿈 목표 1. _____ 목표 2. _____ 목표 3. _____ 선택 후 전력투구(全力投球) 하라!

성공적인 산책을 하려면 철저한 준비와 전략이 필요하다. 이와 같이 인생을 성공적으로 이끌어가기 위해서는 창조경영자 역시 철저한 준비와 차별화된 전략, 그리고 미래지향적인 사고와 창조하는 삶의 원칙을 지녀야 한다. 자신의 행동을 바로잡고 스스로를 긍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본다. 스스로에게 자신이 배우고자 하는 것을 가르친다. 그릇된 행동 방식을 바꾸고 성찰을 통해 행동을 다듬는다.

나의 멘토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으로 내 안의 참된 나를 일깨운다. 전략적 사고란 우선 목표를 분명히 인식하고 그것을 달성할 수 있는 최선의 방안을 찾기 위해, 대응해야 하는 적이 누구이며 그의 특성이 무엇인지를 올바로 파악한 후, 자기의 강점과 약점을 고려하여 가능한 대안들을 탐색하고, 그 중에서 최선의 방안을 선택하는 결과지향적 사고방식이다. 무언가를 성공한 사람이라고 해서 처음부터 성공자로 태어난 것은 아니다. 우리가 만약 자기 자신이 성공한 것에 대한 칭찬을 소홀히 한다면 우리는 결국 아무것도 얻지 못한다. 

창조경영자 과정 2028년 8월 15일가지 백만장자 1만 2천명 육성

인생은 선택의 연속이다. 나는 스스로 가치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장점을 많이 가지고 있다. 나는 내 스스로를 잘 안다. 현재 내가 하는 일에 만족한다. 나는 행복한 사람이다. 나는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 우리 자신의 마음과 신념 체계가 바로 지금 자신이 가진 것을 결정하며, 우리 자신의 마음이 자신을 부자로 만들고 가난뱅이로도 만든다. 사람은 생각하는 만큼 얻게 된다. 긍정적이고 창조적인 태도로 맞이하는 시간이 많을수록 행복해질 수 있는 날들도 많아진다. 

우리 자신이 바뀌면 세상은 달라진다. 나는 내 목표와 행동을 살펴보고 무엇인가 올바른 일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할 때마다 3분간 그러한 행동을 칭찬한다. 내가 배우고자 하는 것을 내 자신에게 가르치도록 동기부여하고 독려하는 나의 좋은 행동을 발견하면 나는 스스로에게 나는 가치 있고 품격 있는 나, 건강하고 행복한 나, 우아하고 거룩한 나를 상기시킨다. 그리하여 나의 훌륭한 자아가 좋은 행동을 더욱 창조적이고 거룩한 행동으로 발전시키고 나는 성찰을 통해 창조하는 삶의 깨달음을 얻는다.

기본으로 돌아가라. Back to the basic.

우리는 혼자서는 그런 것을 할 수 없다는 것이다. 나는 가장 똑똑한 사람과 아주 편안한 마음으로 할수 있는 사람들과 함께 팀을 이루어야 한다. 그렇게 할 경우 우리 자신은 세상을 얻을 수도 있다. 한국자기계발연구원은 '최고의 인재들'만을 창조경영자로 하는 가장 '막강한 인재풀'을 가동시킨다. 사람을 중시하고 인재를 아끼며, 글로벌리더 창조경영자 육성에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한 나는 인재중심의 멘토형 글로벌리더 창조경영자이다.

내 안의 진정한 멘토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을 만나다. 사람 중심으로 지식경영·창조경영을 추진해야 한다. 사회에서 성공하고 부(富)를 쌓은 사람들은 사회에 부(富)를 환원하여, 어떻게 하면 사회의 불평등을 개선할 것인가를 생각해야 한다. 나는 나의 행동 방식이 늘 내 자신과 일치하는 것은 아님을 알고 있다. 나는 어떤 것이든 자신에게 해가 되는 행동 방식이라고 느껴지는 것이 있으면 그것을 바꿀 수 있다. 왜냐하면 나는 언제나 내가 의지할 수 있는 내 안에 거룩한 삶의 8가지 원칙의 멘토가 함께하기 때문이다.

사람은 생각하고 행동하는 대로 인생이 펼쳐진다.

아름다운 꿈을 지녀라 그리하면 때묻은 오늘의 현실이 순화되고 정화될 수 있다. 먼 꿈을 바라보며 하루하루 그 마음에 끼는 때를 씻어 나가는 것이 곧 생활이다. 아니 그것이 생활을 헤쳐 나가는 힘이다. 이것이야말로 나의 싸움이며 기쁨이다. 스스로를 평가하려고 계획을 실행에 옮겼다. 때때로 쉬기도 했지만, 평가는 계속 되었다. 생각보다 내게 결점이 많다는 사실에 놀랐지만 그것을 고치는 과정에서 만족감을 얻었다. 인간의 행복과 아름다움은 마음의 바름과 지혜의 풍부함에 의한 것이다.  

시간이 흐르면서 1년에 한 번만 그 과정을 수행했고, 나중에는 몇 년에 한번씩 수행하면서 모든 결점이 완전히 고쳐질 때까지 계속했다. 생명존중 정신을 실현하고 있으며, 팀원 간의 신뢰 형성으로 서로 믿는 가운데 상호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가 넘치는 신바람 나는 일터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열린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아울러 성공의 주역인 인재의 양성과 성공에 기여한 사람에 대한 공정한 보상 등을 통해 인간존중을 실현하고자 한다.

창조경영자 과정 주 1회 3시간 12주 코스  2028년 8월 15일까지 백만장자 1만 2천명 육성한다.

우리 자신의 마음속에 떠올리는 것이 바로 자신의 인생에서 얻게 되는 것이다. 직장은 행복을 추구하는 장이 되어야 하며 생계수단으로 전락해서는 안 된다. 진실한 칭찬이 사람을 키운다. 팀장 보다는 팀원에게 관심을 가져야 하고 팀원에게 베풀면 꾸짖지 않아도 따라오게 된다. 사람들이 일터를 통해 가족의 행복을 추구할 수 있고 자신의 인생에서 승리자가 되도록 그렇게 한국자기계발연구원을 경영하고자 한다.

오늘의 성찰이 내일의 성공을 이끈다. 자기의 좋은 점을 자주 느낄수록 다른 사람의 좋은 면도 자주 발견하게 된다. 나는 나의 행동 방식이 늘 내 자신과 일치하는 것은 아님을 알고 있다. 나는 어떤 것이든 자신에게 해가 되는 행동 방식이라고 느껴지는 것이 있으면 그것을 바꿀 수 있다. 왜냐하면 나는 언제나 내가 의지할 수 있는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 내 안의 멘토와 함께하기 때문이다.

창조경영자 과정 주 1회 3시간 12주 코스 2028년 8월 15일까지 백만장자 1만 2천명 육성한다.

서로 배우며 인맥을 넓힌다. 마음의 눈을 열고 무언가를 배우려는 자세를 갖춘다면 길은 끝없이 펼쳐진다. 비전이란 무엇인가? 비전은 내가 이루고자 하는 목적을 달성했을 때의 미래상이자 전망이며, 미래에 대한 꿈이자 상상적 개념화인 것이다. 동시에 내가 어디에 있는지, 어디로 가고 있는지를 알려주는 좌표이자 나침반이다. 비전은 미래를 보여주는 빛이다.

사명과 비전이 없는 사람에게는 기회가 찾아와도 전혀 보이지 않는다. 사명과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계획을 세우고 그 계획을 꾸준히 실천할 때 성공의 기회는 찾아온다. 비전은 꿈이다. 한 사람이 꿈을 꾸면 꿈으로 끝나지만, 팀 구성원들과 함께 꿈을 꾸면 얼마든지 현실로 만들 수 있다는 신념을 갖게 하는 것, 이것이 글로벌리더 창조경영자가 해야 할 일이다. 미래를 향한 사명과 비전을 함께 지닌다면 얼마든지 세상을 바꿀 수 있다. 

한국자기계발연구원장 덕인 조억제의 사명선언문

목적하는 항구의 방향을 모르면 모든 바람은 역풍이다. 우리 자신의 목적지는 어디인가? 지금 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가? 삶의 목적과 방향을 이끌어 주는 이 시대의 진정한 멘토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과 함께 더 이상 머뭇거리지 않는 당당하고 결기 있는 나, 가치 있고 품격 있는 나, 건강하고 행복한 나, 우아하고 거룩한 나로 만들어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