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제적 자유를 누리는 창조경영자의 습관

by 덕인 2023. 9. 15.
반응형

부자는 더 부유해 지고 중산층은 더 많은 시간동안 더 힘들게 일하면서도 여유 있는 생활을 누리지 못하고 있다. 어째서 부자는 계속 부유해지는가? 그리고 가난한 사람의 수는 점점 늘어나고 있으며 과거보다 더 곤경에 처해 있다. 부자가 되려면 남다른 방식으로 일을 해야 한다. 남다르게 생각하고 행동해야 한다. 그리고 다른 습관, 즉 창조경영자의 습관을 길러야 한다. 

억만장자(billionaire)가 되는 최선의 방법은 10억(billion)명의 사람들을 돕는 것이다. 경제적 자유를 누리는 창조경영자가 느끼고 생각하고 행동하고 처신하는 방법을 어떻게 따라 할 수 있는가? 즉 '자신'의 실수와 경험을 통해 배우고, '다른 사람'의 실수와 경험을 통해 끊임없이 배우는 부자 습관을 기르고, 자신의 사고방식을 바꾸면 세상도 바뀐다. 돈을 불릴 능력이 있어야 하며 사회나 공동체에 돈을 기부하는 자세와 돈에 대한 마음가짐도 필요하다. 

오늘부터 자신의 성공 경험을 통해 새롭게 창조하고, 다른 사람의 성공 경험을 통해 끊임없이 재창조 하는, 경제적 자유를 누리는 창조경영자의 습관을 익혀야 한다. 진정으로 부유해지려면 돈만 있어서는 안 된다. 돈에 더해 건강이 필요하며, 부(富)를 함께 나눌 친구와 가족, 돈을 쓸 시간이 필요하다. 좋은 책! 좋은 친구! 훌륭한 스승! 훌륭한 지도자를 찾아서 만나야 한다. 

습관이 내 재정 상태를 결정한다.

인생에는 돈보다 중요한 것이 많다. 그러나 '돈 문제'를 극복해야 다른 중요한 것들에 집중할 수 있다. 돈으로 풀 수 있는 문제가 닥쳤을 때, 그걸 해결하려면 돈이 있어야 한다. 돈이 있을 때에는 사소한 문제로 해결되지만, 그럴 돈이 없다면 인생에서 가장 사소한 문제가 가장 끔찍한 문제가 될 수도 있다. 돈과 시간이 없으면 자기 인생을 뜻대로 살아갈 수 없게 된다. 경제적으로 자유로워지기 위해 고군분투(孤軍奮鬪)하는 나날이 계속되었다. 그리하여 지금의 나는 경제적 자유를 누리고 있다.

왜 그렇게 일에만 매달리는가? 일과 경제적인 자유, 가정의 행복과 여유 있는 개인적인 성장을 위해 지혜가 절실하다. 글로벌 경제환경에 대한 핵심 주제를 알아야 한다. 손오공이 제아무리 날뛰어도 '부처님 손바닥 안'이듯이, 어떤 투자를 하더라도 글로벌 경제 흐름과 무관할 수 없다. 돈의 흐름을 이끄는 금리의 종류와 대표적인 안전 자산인 달러의 힘과 역할, 암호 화폐와 디지털 화폐, 걷잡을 수 없는 부채의 실상 등을 알아차리고, 노후에 월 500만원 수입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분명한 원칙을 세워야 한다. 

글로벌리더 창조경영자 과정 주 1회 3시간 12주 코스 수강료 1,980,000원 / 창조의 법칙으로 38억 부자 만들기 프로젝트

경제적 성공의 비밀은 바로 생각과 습관이다. 내가 부자가 되겠다고 다짐하는 순간 부자가 되는 방법을 터득하게 된다. 성공하려면 사업을 해서 돈을 벌어 자산에 투자해야 한다. 그것이 진정한 부를 얻는 참된 길이다. 돈의 참된 목적은 자선 사업을 하고, 기부라는 사실을 뒤늦게 깨달았다. 나는 난관에 직면했고 바닥까지 떨어져봤다. 하지만 다시 일어나 실패에서 교훈을 얻고 앞으로 나아갔다. '고통 없이 성취는 없다.'는 옛말을 다시금 떠올렸다.

지난 날 무엇을 하며 어떻게 살았는가? 하루하루를 무엇을 하며, 한 주를, 한 해를 어떻게 보냈는가? 너무 바빠서 자신에게 막대한 영향을 미칠 게 분명한 목표들에는 집중하지 못하고 바보가 된 것 같은 기분을 느끼지는 않았는가? 시간이 충분하지 않다고 말하지 말라. 누구에게나 똑같이 24시간 86,400초 이다. 삶의 양상을 바꾸고 싶을 때 우리는 주간 일정을 쇄신하고자 한다. '작은 부자는 부지런함이 만들고, 큰 부자는 하늘이 내린다.' 나는 시대를 관통하는 시대정신을 정확하게 읽고, 좌표를 옮기고자 '거룩한 삶의 8가지 원칙'을 세웠다.

지구촌 인류의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

인생을 사랑하는가? 시간을 낭비하지 마라. 가장 중요한 원료들로만 인생을 채워라. 내가 보낸 시간은 지금의 나를 만든다. 나는 시간의 소중함과 가치를 알고 나서, 내가 하는 일을 변화시켰다. 그렇지 않으면 지금 모습 그대로 살게 될 것이다.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결과에 집중하면 언제나 자신의 영향력을 늘릴 수 있다. 그것이 바로 우리 자신의 희망이다. 최선을 다 했음에도 불구하고 올해 성과가 충분하지 않았다면, 하는 일을 바꾸어서 다음 계절에 효율성을 높일 수 있어야 한다. 인생과 투자에는 우리가 통제할 수 없는 게 참 많다. 하지만 우리의 선택만큼은 통제가 가능하다. 

나는 엄청난 실패와 좌절을 딛고 '거룩한 삶의 8가지 원칙'을 발견했다. 성공하고 싶다면 한 번은 큰 승부를 해야 한다. 나는 행동을 바꾸었다. 부정적인 언어를 끊었고, 혼자 명상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했고 새벽 3시 30분에 일어나 생각하고 성찰하고 숙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5시에 산책을 하고 엄격하게 식단을 관리했으며, 돈과 관련된 특별한 목표를 종이에 쓰고 그림으로 그렸으며 목표를 서재에 붙여두었다. 내뱉은 말은 꼭 지키고자 했다. 말에 대한 책임, 행동에 대한 책임, 결과에 대한 책임을 다하는 것이다.

지구촌 인류의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삶의 8진법을 5대양 6대주 세계 방방곡곡에 전파한다.

운전하는 동안 오디오북으로 자기계발서를 들었고, 하루의 계획을 세웠고, 일하지 않는 시간에는 내 몸과 마음을 재충전했다. 명확하게 목표를 세우고 자신의 창조적인 효과 활동들이 무엇인지 성실히 찾아 보았다. 찾고 나면, 보다 나은 성과와 큰 결과를 내는 그 작은 행위를 하는 데 시간을 투자했다. 창조하는 삶으로 효과 활동들에 시간을 쏟으면서 내 수입은 두 배가 되었다. 나는 매일 홀로 앉아 소망들을 머릿속에 그리는 데 완전히 집중했고, 인생 청사진을 그리며 꿈이 달성된 현실의 삶을 상상했다.

나는 내 삶을 온전히 장악할 수 있었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내고 정신적으로도 깨달음을 얻었다. 오랜 기간 "창의력 계발과 전략적 인생설계" 과정과 "글로벌리더 창조경영자" 과정을 진행하면서 나는 매우 흥미로운 점을 발견했다. 극소수 집단만 부(富)를 키우고 미래의 경제적 안정을 얻기 위해 행동을 취한다. 나머지 대부분 사람들은 아무 행동도 하지 않는 것이었다. 잘못된 결혼, 잘못된 직장, 잘못된 사업으로 몇 년씩 고통받고 있지 말고, 차라리 이별하고 더 좋은 추세를 좇으라는 조언이 추세 추종과 맞닿아 있다. 

좋은 추세라면 그 끝이 보일 때까지 진득하게 계속 올라타 있어야 한다. 그것이 투자와 인생을 즐기는 길이다. 좋은 배우자를 만났다면 행복하게 그 관계를 유지하고, 잘되고 있는 사업에 자신감을 가지고 더 투자하며, 유능한 사람들에게 계속 일을 맡겨야 하는 당연한 진리들이 500년 간의 연구에서도 확인되었다. 

창조하는 삶 Creative Life 경제적으로 풍요로운 삶 2023년 8월 15일 초판 발행 전자책 18,000원

나는 궁금해지기 시작했다. 어째서 어떤 사람은 배운 지식을 모두 받아들여 개선하고 부자가 되기 위해 즉각 적용하는 반면 또 어떤 사람은 아주 기본적인 것을 바꾸는 것조차 그렇게 힘들어 할까? 성공한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을 구별하는 것은 도대체 무엇일까?  평범한 수천 명의 사람을 교육하면서 나는 많은 사람이 부자가 되는 길을 가다가 어디에서 주저앉는지 발견했다. 그들이 그 자리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거기서 계속 머물러 있는 이유는 "문제를 일으켰을 때 했던 생각과 똑같은 생각을 해서는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아인슈타인의 말처럼 바로 그들의 사고방식 때문이었다.

무언가를 특정하지 않으면 그걸 얻을 수 없다. 이제껏 내가 한 모든 일은 자유 때문이다. 나는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할 수 있게 해 줄 자유를 원했다. 그러면서 실패를 막아 줄 보호장치도 필요했다. 내가 성공한 까닭은 목표를 정하고 그걸 추구할 의지가 있었기 때문이다. 의미 있는 목표를 세우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모른다면, 살면서 선택해야 하는 매 순간마다 큰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으로 지금 있는 자리에서 자신이 잘할 수 있는 것을 하라! 여가 시간을 자신의 꿈에 할애할 수 없다면, 성과를 낼 씨앗이나 종잣돈이 없는 것과 같다. 생각을 바꾸면 행동을 바꿀 수 있다. 끊임없이 새로운 방식으로 생각하고, 새로운 행동을 계속한다면 새로운 습관을 기를 수 있다. 하지만 돈과 관련해 늘 해오던 방식으로 행동한다면 다른 사람보다 뒤처지게 될 가능성이 있고 선택의 여지는 많지 않게 된다.

글로벌리더 창조경영자 과정

경제적 자유를 누리는 방법을 창조경영자 과정에서 학습하게 된다. 창조경영자는 목적을 가지고 살아가는 사람이다. 매일 나가서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다. 행복보다는 만족감을 추구하는 사람이다. 차이를 만들어 내고 지구촌 인류가 진정한 성공과 행복을 실현하는 세상으로, 더 나은 곳으로 만들려는 사람이다. 그러나 자신의 행동들이 영향력을 발휘하지 못했을 때에도 노력을 다하지 않아서 실패한 게 아님을 아는 사람이다.

잠을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벌 수 있는 나만의 시스템을 구축하는 법을 창조경영자 과정에서 터득하게 된다.

마음의 준비가 되어 있지 않으면 도전적인 상황이 닥쳤을 때 고통을 겪게 된다. 고난은 좌절이 아니라 의욕을 고취시키는 것의 다른 이름이다. 인간의 정신은 갈등으로 인해 더 단단해 진다.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알라. 자신을 찾으면 고통이 사라지게 될 것이다. 인간의 운명은 그 자신의 사명과 인생 청사진 속에 있다. 자신에게 정직하고 진실하라. 흥미와 능력이 조화되는 일을 찾아라.

글로벌리더 창조경영자 1만 2천명 육성 / 조화의 철학과 창조의 법칙으로 38억 부자 만들기 / 백만장자 1만 2천명 육성 프로젝트

도토리가 거대한 참나무가 될 운명을 가지고 있듯, 어떻게 찾을 것인가? 경험을 통해서 인생 항로를 생각하면서 각자의 다양한 가치, 성향, 재주, 야망, 내면의 목소리에 부합하는 것을 찾으면 된다. 성취감이 있는 일을 찾아라. 가난한 사람은 자신의 수입을 초과하는 소비를 하고 있다. 하지만 그런 현실을 부정한다는 것이 그들이 직면한 문제의 근본 원인이다. 그들이 사고방식을 바꾸고, 교육을 받고, 변화할 준비를 하지 않는다면 그들의 경제적 미래는 암울하다. 

나는 경제적 자유를 누리는 창조경영자의 습관을 길러 부자가 될 계획을 세우는가? 아니면 가난한 자가 될 계획을 세우는가? 한국자기계발연구원은 2028년 8월 15일까지 창조경영자 백만장자 1만 2천명 육성한다. 왜 5년인가? 창조경영자는 질문한다. 6개월이면 충분하지 않는가? 최대한 기간을 단축할 것이다. 3년 이내로 단축할 수 있는 창조의 법칙으로 노력할 것이다.

2026년 8월 15일! 개봉박두! 그 후의 소식? 창조경영자 백만장자 12만 명 탄생! 그 날이 반드시 올 것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다. 거대한 참나무도 한때는 땅에 떨어진 작은 도토리였다. 내면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라. 행동하고, 꿈을 위해 견디고, 내면의 지혜를 따르라. 진정한 삶을 살 기회를 놓치지 말고 움켜 잡아야 한다. 좋은 질문을 하고, 매일 자신의 감정에 귀를 기울이며 살아간다면 내면의 목소리가 우리를 이끌어 줄 준비를 하고 기다린다. 명심하라! 내면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지 않으면 나중에 후회하게 될 것이다. 

사람은 누구를 만나느냐에 따라 인생이 바뀐다. 좋은 책! 좋은 친구! 훌륭한 스승! 훌륭한 지도자를 만나는 것은 커다란 축복이다.

부자가 되면 다양한 선택지가 생긴다. 더 나은 삶, 더 성취감이 있는 삶을 살게 된다. 경제적 자유를 누리며, 모든 면에서 점점 더 좋아지는 것이다. "내 삶에 내려 주신 온갖 축복들에 대해 감사할 수 있어야 한다." 우리의 야망은 우리가 지구촌을 무대로 힘차게 뻗어나갈 것이라는 전조다. 야망은 자연스러운 열망이며, 잠재우려 할수록 솟아날 가능성이 크다.

"지구촌 인류의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삶의 8진법을 5대양 6대주 세계 방방곡곡에 전파한다."는 야망은 우리의 운명이다. 우리 자신의 내면에 숨어 있는 야망을 품고 호랑이 등에 타듯 그 위에 올라탔다. 다함께 미래로 세계로 힘차게 나아가자!

728x90
반응형